패셔너블한 당신, 혈액순환은 잘 되고 있나요?

패셔너블한 당신, 혈액순환은 잘 되고 있나요?
하지정맥류 부르는 패션 아이템

하지정맥류는 오랫동안 앉아 있거나 서 있을 경우에도 발생하지만, 의복과 신발 등 패션아이템 역시 하지정맥류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지금 당신이 착용하고 있는 옷과 신발은 하지정맥류로부터 안전한가요?

01. 스키니진
스키니진은 하지정맥류를 일으키는 대표적인 원인이죠. 꽉 끼는 스키니진과 레깅스는 다리 혈관을 압박해 원활한 혈액순환을 막아버립니다.

02. 벨트
벨트를 너무 꽉 조이면 복압을 상승시켜 혈액순환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벨트를 착용할 때는 허리둘레보다 넉넉하게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복압을 높이는 또 다른 요인으로는 복부 비만과 변비가 있습니다.

03. 부츠
부츠는 멋과 함께 보온성까지 살릴 수 있는 패션아이템이죠. 하지만 종아리를 꽉 조이는 롱부츠는 하지정맥류의 주된 원인 중 하나입니다. 발목까지 올라오는 길이의 부츠 역시 혈액순환에 장애가 되는 것은 마찬가지입니다.

04. 하이힐
하이힐은 힙업 효과와 각선미를 뽐낼 수 있어 많은 여성이 포기할 수 없는 패션아이템입니다. 하지만 하이힐을 장시간 착용할 경우 종아리 근육의 혈액순환 기능을 약화하여 하지정맥류를 부를 수 있습니다.

우리의 몸을 조이면 조일수록 하지정맥류는 우리를 바짝 쫓아옵니다. 다리 건강을 위해서라도 가끔은 꽉 조이는 패션아이템에서 벗어나는 것은 어떨까요?

도움말 대전서울하정외과 박종덕 원장 (헬스인뉴스 자문위원)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