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이마트-초록우산어린이재단, 취약계층 아동에 미세먼지 마스크 지원

취약계층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보건복지부와 ㈜이마트,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이 손을 잡았다.

11일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이날 오후 3시 보건복지부와 이마트,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이 3자 협약을 맺을 예정이다. 3자 협약의 주요 내용은 향후 3년간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미세먼지 마스크를 충분히 사용하지 못하는 취약계층 아동 3만 명에게 미세먼지 마스크를 지원한다는 내용이다.

협약 기간 동안 보건복지부는 ㈜이마트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간의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어린이재단의 마스크 지원 대상 선정에 협력할 것이며, ㈜이마트는 자사 자체상표 상품인 ‘노브랜드’ 황사 마스크(KF80)를 3년간 약 100만 개(1인당 연간 30개)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이마트에 미세먼지 마스크를 지원할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추천하고, 마스크를 대상 가정으로 직접 전달하기로 했다.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은 이번 협약에 대해 “취약계층 아동을 미세먼지의 위험으로부터 보호하는 민관협력의 첫걸음”이라고 평가하며, “앞으로 아동이 미세먼지 걱정 없는 대한민국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협력해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