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수해 및 폭염 피해가 발생하는 여름을 대비하여 행정안전부가 오늘(14일) 여름철 풍수해 대책기간(5.15~10.15)및 폭염 대책기간(5.20~9.30) 동안 인명·재산피해 및 국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관계기관 대책회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서는 행정안전부를 중심으로 관계 부처와 지자체에서 풍수해 및 폭염에 대비해 그 동안 추진해 온 조치를 점검하고 재난 대응을 위한 준비태세를 확인할 예정이다.

기상청에 따르면 올해 여름철 강수량은 평년과 비슷하나 평균 기온은 높고 집중호우는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중앙부처와 지자체에서는 선제적인 상황관리를 통해 재난 피해가 발생할 경우 신속한 물자지원 등 체계적인 대응 체계를 갖추고, 관계기관이 협력하여 인명·재산피해 및 국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또한, 풍수해 인명피해 우려지역에 대해 위험요소를 제거·정비하고, 폭염 취약계층 안전관리 등 인명보호를 위한 대책도 철저히 추진하기로 했다.

김계조 행정안전부 재난관리실장은 “작년 폭염과 같은 극한기상이 언제든지 발생할 수 있다는 생각으로 정부는 빈틈없는 여름철 재난 대책을 추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국민들께서도 다가오는 여름철 풍수해와 폭염에 대비하여 개인의 건강과 안전에 유의하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