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화장품 분야 공적개발원조(ODA) 초청연수 개최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는 6월 24일부터 7월 5일까지 서울과 충북 오송에서 아세안(ASEAN) 6개국 공무원 18명을 대상으로 ‘화장품 분야 공적개발원조(ODA) 초청연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공적개발원조(ODA, Official Development Assistance) : 경제협력개발기구(OECD)에서 지정한 국가를 대상으로 우리나라의 경험과 기술을 공유하여 참가국의 경제발전과 복지증진을 지원하고 상호 협력관계를 구축하기 위한 사업

※ 초청연수 참가국 :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베트남, 라오스, 미얀마

이번 초청연수는 최근 화장품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아세안 국가의 공무원을 초청하여 우리나라의 화장품 안전관리 체계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하였다.

연수의 주요 내용은 ▲화장품 관련 정책 및 법령체계 ▲화장품 안전기준과 원료 관리 기준 ▲화장품 생산시설 안전·품질관리 ▲화장품 산업 및 연구 동향 등이다.

또한 이론 강의와 더불어 제조업체, 품질검사기관, 시험·연구기관 등 현장 방문을 통해 교육 효과를 높일 계획이다. 

식약처는 이번 초청 연수가 우리나라의 화장품 안전관리 수준과 제품의 우수성을 아세안 국가에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며, 수출 국가를 다변화 하고 해외 진출을 확대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