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몸매 자신감 업그레이드 시켜줄 바디보톡스, 주의할 사항은?
[칼럼] 몸매 자신감 업그레이드 시켜줄 바디보톡스, 주의할 사항은?
  • 헬스인뉴스 편집부
  • 승인 2019.07.09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65일 다이어트를 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대한민국에는 다이어터들이 넘쳐난다. 때문에 다이어트를 보다 더 쉽고 재미있게 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까지 계속해서 탄생하고 있는데, 이를 대표하는 다이어트 방법으로는 원푸드 다이어트, 덴마크 다이어트, 자연식 다이어트 등 여러 가지가 존재한다.

하지만 이렇게 수많은 다이어트 중에서도 내 몸에 맞는 다이어트가 있기 마련이다. 운동을 하면서 식이요법까지 조절하는 다이어트의 정석을 실천해야 몸매 관리가 되는 사람들이 있고 원푸드 다이어트나 이색 다이어트를 해야 몸매 관리가 가능한 사람들이 있는 것이다.

그러나 이 같은 다이어트들은 체중을 감량하고 몸매를 관리하는 데 효과적일 지는 몰라도 숨어있는 군살을 제거하는 데에는 다소 힘이 든다. 옆구리나 골반, 팔뚝 등 여기 저기 위치한 군살들은 몸매 라인을 울퉁불퉁하게 만들어 여름철 노출이 심한 옷을 입었을 때 몸매 라인을 망치는 주된 요소로 작용하기도 한다.

이 때문에 몸매 관리에 민감한 여성들은 여름철만 되면 몸매 자신감을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다양한 시술에 관심을 두는데, 그 중 최근 많은 사람들의 각광을 받고 있는 시술이 바로 바디보톡스이다.

바디보톡스는 일반적으로 보톡스라고 알고 있는 약물을 이용한 시술이다. 보톡스는 근육을 마비시켜 주름을 개선하고 근육을 축소하거나 땀샘, 침샘 등의 분비를 억제하는 효과를 갖고 있다. 때문에 다양한 뷰티 시술로서 적용되고 있는데, 바디보톡스는 바로 이러한 보톡스의 효과를 이용하여 몸매 라인을 정리하는 것을 말한다.

바디보톡스가 적용될 수 있는 부위는 다양하다. 어깨가 드러나는 옷을 입었을 때 어깨에 봉긋하게 솟아있는 승모근에 적용할 수 있고 다리 라인을 망치는 허벅지 근육이나 종아리 알까지도 매끈하게 다듬을 수 있다.

일반적으로 이렇게 다양한 부위에 적용할 수 있는 바디보톡스는 부담스러운 마취가 필요하지 않고 간단한 마취 하에 10분 내외라는 짧은 시간 안에 시술이 진행된다. 또 어떠한 제품을 사용하느냐에 따라, 개개인의 피부 상태나 그 외 다른 기타적인 사항에 따라 효과가 서서히 나타나는데 보통은 시술 후 약 2~3주가 지나면 그 효과를 경험해 볼 수 있다.

한 번 나타난 바디보톡스 효과는 6개월 정도 지속되며 효과를 유지하고자 할 때에는 추가적인 시술을 받거나 시술 부위 근육이 활성화 되지 않게 주의하는 것이 좋다.

간편하고 빠른 효과 그리고 꽤나 오랜 시간 동안 그 효과가 유지될 수 있다는 점에 있어서 여름철 몸매 관리 시술로 인기가 높은 바디보톡스. 하지만 이 역시 엄연한 의료적 시술이기 때문에 반드시 이와 관련된 경력이 풍부한 의료진의 손길 하에 시술받는 것이 중요하다.

아무리 간단해 보일지라도 자칫 잘못할 경우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인데, 안전하고 정확한 시술을 위해서는 개개인의 피부 상태나 근육 상태 등을 면밀하게 파악해야 하고 그에 딱 맞는 정품, 정량의 바디보톡스 시술이 이뤄져야 한다. 또 시술 전에는 반드시 부작용에 대한 설명을 충분히 들어야 하고 의료진과 상의 하에 진행해야 한다는 점도 잊지 말아야 한다.

빛나라클리닉 김정은 원장 (헬스인뉴스 건강멘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