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들이 식사 후 습관적으로 혹은 원활한 소화를 위해 커피나 각종 차를 마신다. 또 다양한 질병을 치료하기 위해서도 차를 즐겨 마시고 있다. 몇몇 허브 차는 구역질, 변비, 소화 불량 등을 돕기도 한다. 하지만 차가 오히려 우리 몸의 소화 작용을 방해하거나 경우에 따라서는 우리 몸에 부담을 줄 수 있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헬스라인에서는 소화를 향상시킬 수 있는 9가지 차를 공개했다.

1. 박하

멘타 피페 리타 식물의 녹색 허브인 페퍼민트는 상쾌한 맛과 배탈을 진정시키는 능력으로 잘 알려져 있다. 멘톨은 소화 문제를 개선해준다. 페퍼민트 오일은 때때로 대장에 영향을 주며 위장 통증, 팽만감, 가스 및 기타 불쾌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는 염증성 질환인 과민성 장증후군(IBS)을 개선하는 데 사용된다. 그러나 박하 차가 소화에 효과적인지에 대한 연구는 아직 부족한 현실이다.

2. 생강

생강은 아시아 출신의 꽃 피는 식물이다. 뿌리줄기는 전 세계적으로 향신료로 널리 사용되기도 한다. 매일 1.5g의 생강을 섭취하면 임신이나 각종 멀미로 인한 메스꺼움과 구토가 감소되며 차로 마실 경우에도 같은 효과가 나타난다.

3. 용담

용담 뿌리는 전 세계적으로 자라는 꽃송이 식물의 용담과에서 나온다. 용담 뿌리는 식욕을 자극하고 수세기 동안 위 질환을 치료하는 데 사용되어 왔다. 때문에 식사 전에 섭취하면 소화를 자극할 수 있다.

4. 회향

회향은 허브의 한 종류다. 감초와 같은 맛을 가지고 있으며 날 것으로 먹거나 요리 할 수 ??있다. 회향은 위궤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변비를 완화하고 배변을 촉진하는 역할을 한다.

5. 안젤리카 뿌리

안젤리카는 전 세계에서 자라는 꽃 피는 식물입니다. 셀러리와 같은 맛이 있다. 안젤리카 뿌리는 소화를 도울 수 있다. 이러한 이유로 결장에 염증을 유발하는 염증성, 궤양 성 대장염 환자에게 도움이 된다. 변비 완화에도 좋다.

6. 민들레

민들레 추출물에는 근육 수축을 자극하고 위에서 소장으로 음식의 흐름을 촉진하여 소화를 촉진 할 수 있는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다. 따라서 민들레 차를 마시는 것은 건강한 소화를 촉진 할 수 있다.

7. 세나

세나는 허브의 한 종류다. 변비가 있는 어린이와 성인 모두에게 매우 효과적이다.

8. 마시멜로 뿌리

점액과 같은 마시멜로 뿌리의 다당류는 소화를 자극 할 수 있다. 마시멜로 뿌리는 점액 생성을 증가시키고 목과 위를 코팅하는 것 외에도 염증 동안 방출되는 화합물인 히스타민의 수준을 낮추기도 한다.

9. 홍차

홍차는 산화 방지제 역할을 하는 화합물 때문에 위궤양과 소화 불량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일부 허브는 약물과 상호 작용할 수 있으며 허브티는 설사, 메스꺼움 또는 구토와 같은 불쾌한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

차는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안전한 것으로 간주되지만 일부는 어린이, 임산부 또는 특정 약물을 복용하는 사람들에게는 적합하지 않을 수 있다. 소화를 돕기 위해 특정 차를 마시려면 양조 할 양과 마시는 횟수를 확인하는 게 좋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