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 속 혈관건강 지키는 방법은? ‘맑은 혈관을 만들어주는 음식 섭취하기!’

일상생활 속 혈관건강 지키는 방법은? ‘맑은 혈관을 만들어주는 음식 섭취하기!’
튼튼한 혈관 만들어주는 채소

환절기에 다리가 잘 붓는 이유는?
낮과 밤의 기온차가 높아 혈관 건강에 적신호가 켜지는 환절기. 이 경우 하지정맥류 등의 혈관질환에 노출되기 쉬워 평소 혈관 건강을 가꾸는 음식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뽀빠이가 즐겨 먹는 ‘시금치’
시금치를 먹고 초인적인 힘을 발휘하는 뽀빠이. 실제로 시금치는 힘 향상에는 효과가 없지만, 혈관 건강에는 많은 영향을 미칩니다. 시금치에 함유된 질산염이 혈압을 낮추는 데 큰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땅속의 혈관, ‘레드비트’
혜성처럼 나타나 혈관 건강을 지켜주는 ‘레드비트’ 이 식품은 붉은 색을 띠는 채소답게 혈관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줍니다. 비트는 빈혈, 혈액순환, 혈관 정화, 콜레스테롤 수치 완화 등에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단군신화 속 건강식품, ‘쑥과 마늘’
단군신화에 등장할 만큼 역사가 깊은 쑥과 마늘. 쑥과 마늘은 과거뿐만 아니라 현재에도 변치 않는 건강식품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쑥은 혈관 청소 및 강화에, 마늘은 혈액 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데 탁월한 효과를 보입니다.

까면 깔수록 이로움뿐인 ‘양파’
기름이 많은 요리를 즐겨 먹는 중국인들이 빼놓지 않고 섭취하는 양파. 양파에 풍부한 퀘르세틴 성분은 혈관 노폐물을 청소해주고 혈압을 낮춰주며, 나쁜 콜레스테롤을 분해하여 혈액순환을 개선해줍니다.

도움말 강남서울하정외과 나창현 원장 (헬스인뉴스 건강멘토)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