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건이강이봉사단, 캄보디아 해외봉사 활동 실시
건보공단 건이강이봉사단, 캄보디아 해외봉사 활동 실시
  • 현혜정 기자
  • 승인 2019.11.08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캄보디아 시엠립 지역에서 일산병원 의료진과 함께 의료봉사활동 펼쳐
캄보디아 해외봉사 활동 사진
캄보디아 해외봉사 활동 사진

지역의 환경 개선을 위하여 집짓기, 어린이에게 꿈과 희망을 위해 교육봉사 등 실시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지난 11월 2일부터 5박 7일간 캄보디아 시엠립 반티스레이군 트벵면 지역에서 의료봉사 및 건축봉사, 교육봉사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김선옥 연구조정실장을 단장으로 공단 건이강이봉사단과 일산병원 공공의료사업단 등 총 35명으로 구성된 봉사단은 현지 주민을 대상으로 총 5개 진료과목(가정의학과, 내과, 정형외과, 소아청소년과, 치과)의 의료봉사를 실시하였으며, 지역의 주거 및 생활환경 개선 등을 위해 집수리 봉사단원은 현지 주민들과 함께 따뜻한 보금자리를 마련해주는 ‘사랑의 집짓기’을 통하여 총 10채를 저소득 주민에게 기증하였다.

또한, 지역 환경에 맞은 봉사활동을 위해 마을 건물 도색, 망고나무 심기와 어린이들의 꿈과 희망을 주기 위하여 방과 후 학습지도 및 체육활동 등도 펼쳤다.

이번 5차 해외봉사는 2017년도부터 매년 2회에 걸쳐 일산병원과 함께 동남아 지역의 의료환경이 열악한 저 개발 국가를 대상으로 인도주의 실천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글로벌 사회공헌활동이다.

건보공단 관계자는 “이번 활동은 의료봉사 뿐만 아니라 아이들의 미래를 위해 주거환경과 교육봉사도 병행 실시하여 따뜻한 나눔을 잘 전달될 수 있어 앞으로도 지역 특성에 맞은 봉사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