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재활원, 정부혁신박람회에 보조기기 전시ㆍ체험장 운영 (11.22~24)
국립재활원, 정부혁신박람회에 보조기기 전시ㆍ체험장 운영 (11.22~24)
  • 현혜정 기자
  • 승인 2019.11.22 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조기기 가상현실(VR) 등 다채로운 보조기기 체험 프로그램 운영

스마트한 보조기기 활용, 재활에 날개를 달다

국립재활원(원장 이범석)은 11월 22일(금)부터 24일(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최되는 “제1회 대한민국 정부혁신박람회”에 참여하여 노인ㆍ장애인 등을 위한 보조기기 전시체험 공간(부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같이하는 혁신, 함께 여는 미래”라는 주제로 행정안전부 등 중앙부처와 지방자치단체 등이 주관하는 행사이다.

국립재활원은 “재활, 날개를 달다”라는 주제로 노인ㆍ장애인 등에게 다양한 보조기기에 관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한편, 보조기기 가상현실(VR)과 각종 보조기기를 활용한 다채로운 체험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국립재활원에서 운영하는 노인ㆍ장애인 등을 위한 보조기기 전시ㆍ체험공간 세부 내용은 다음과 같다.

① 가상현실(VR)을 활용한 보조기기 정보 접근 체험 : 가상 현실(VR)을 활용한 보조기기 제품(80종) 정보 체험

② 이동 및 로봇 체험 : 계단 오르는 휠체어, 턱/호흡/머리로 조작하는 휠체어 및 운전보조기기 체험, 하지마비 장애인을 위한 하지 보조 로봇 시연, 상지 로봇 시연

국립재활원 김동아 공공재활의료지원과장(중앙보조기기센터장 겸직)은 “이번 행사가 스마트한 보조기기를 활용하여 장애인 등의 재활을 촉진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노인ㆍ장애인뿐만 아니라 국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