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장기 요양 서비스 체험수기 사진 공모전 실시

고령화 사회로 빠른 속도로 진입하고 있는 최근, 국민건강보험공단이 '노인장기요양보험' 제도를 이용한 감동적인 체험 사례를 찾고 제도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2020년 노인장기요양보험 체험수기 및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전했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 2009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2번째를 맞이했으며 장기요양서비스를 이용했던 어르신이거나 어르신의 가족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종사자 등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 중에서 있었던 가슴 따뜻한 이야기, 혹은 감동적인 현장 등을 주제로 한 체험 수기, 사진을 나눠 진행하며 오는 2월 26일부터 3월 17일 18시까지 신청하면 된다.

신청은 '노인장기요양보험 홈페이지'나 '한국일보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면 되고 외부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 과정을 거쳐 5월 중 '노인장기요양보험 홈페이지'를 통해 당선작이 발표될 예정이다.

당선작은 체험수기 분야 중 최우수 당선자는 상금 100만원, 사진 분야 최우수 당선자에게는 상금 50만원 등이 수여될 예정이며 총 30명에게 상금 970만원 및 상장이 수여된다. 또 당선된 작품은 홈페이지에 게시되거나 작품집으로 발간되어 장기요양기관이나 그와 관련된 기관 등에 배포될 예정이라고 알려졌다.

국민건강보험공단 관계자는 "노인장기요양보험 서비스를 경험하신 국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하며 향후에도 이 제도를 더 발전시키고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