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체형성형, '건강 우선 원칙'하에 숨겨진 아름다움 찾는 게 중요
[칼럼] 체형성형, '건강 우선 원칙'하에 숨겨진 아름다움 찾는 게 중요
  • 헬스인뉴스 편집부
  • 승인 2020.03.09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이어트는 365일'이라는 말처럼 사람들에게 있어 건강하고 탄력적인 몸매는 성별이나 나이를 구분하지 않고 꼭 갖고 싶은 아름다움 중 하나다. 다이어트의 기본은 규칙적인 운동과 함께하는 식이요법이다. 하지만 이러한 방법으로도 개선이 힘든 신체 부위가 있어 고민을 안겨준다.

바로 '군살'이다. 군살은 생각보다 우리가 생각하는 일반적인 다이어트 방법으로는 해결이 쉽지 않다. 이에 최근에는 체형성형으로 본인이 원하는 몸매로 거듭고자 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는데, 하지만 무작정 체형성형을 그저 내 욕망을 이루기 위한 수단으로 생각해는 안 된다.

체형성형은 누구에게나 필요한 것이 아니다. 또 단순히 겉으로 보이는 아름다움을 가져다 주는 것이 아닌 '내 안에 숨어있는 아름다움'을 찾아 자신감을 업그레이드 해 주는 하나의 방법이라 생각해야 한다.

무엇보다 체형성형은 내 몸에 직접적으로 적용되는 것이기 때문에 외적인 아름다움도 좋지만 건강을 먼저 생각하는 체형성형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따라서 체형성형을 고려하는 이들이라면 내 몸에 딱 맞는 건강한 체헝성형이 가능한 체계적인 시스템이 잘 갖춰져 있는지 확인해 보길 적극 권한다.

체형성형을 생각하는 이들을 보면 종종 미처 발견하지 못했던 하지정맥류나 지방종, 유방 질환 등이 있는 경우가 있다. 또한 거북목이나 자세의 불균형으로 오는 문제도 발견되기도 한다. 그리고 이 질환들이 평생 콤플렉스라 생각했던 몸매를 망치는 원인이 되기도 한다. 때문에 체형성형 전 이러한 질환들을 꼼꼼하게 살펴볼 수 있는 X-ray나 초음파 검사들이 우선되는 게 중요하다.

이어서 전체적인 체형 분석이 정확하게 이뤄져야 한다. 최근에는 기술 발달에 힘입어 가상성형시스템이 등장하기도 했는데, 이는 3D 가상성형을 통해 개인마다 다른 체형을 정확하게 분석하고 수술 후 결과까지 비교적 정확하게 예측할 수 있어서 만족도 높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체형성형을 담당하는 의료진의 숙련된 노하우, 또 체형성형에 이용되는 장비들 역시 면밀하게 살펴봐야 한다. 또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전체적인 체형성형을 할 것인지 아니면 복부나 유방, 골반, 힙, 허벅지, 종아리 등 부분적인 체형성형을 진행할 것인지도 잘 선택하는 것이 좋겠다.

다시 한 번 강조하지만 체형성형은 건강이 우선되어야 하며 내 안에 숨겨진 아름다움을 찾아 자신감을 업그레이드 시켜주는 하나의 방법이다. 그러니 꽤 오랜 시간 동안 빠지지 않는 군살 제거를 위해 체형성형을 고려하고 있다면 무엇보다 내 몸을 사랑하는 자세에서 보다 현명한 판단으로 체형성형을 받아보길 조언한다.

센텀코어의원 신하송 원장 (대한민국 굿닥터 100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