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화장품 조제관리사' 합격자도 오늘 발표

식품의약품안전처가 '맞춤형화장품 판매업' 제도를 시행한다. 맞춤형 화장품은 개인의 피부 상태, 취향 등에 맞게 원료를 배합하여 만드는 제품으로, 4년간의 시범사업을 마치고 3월 14일부터 본격적으로 시행하게 된 것이다. 

또한 제도 시행 전인 지난 2월 22일에 제 1회 맞춤형화장품 조제관리사 자격시험이 열렸고 오늘 합격자가 발표되었다. 응시자라면 맞춤형 화장품 조제관리사 자격시험 홈페이지(ccmm.kpc.or.kr)를 통해 합격여부를 확인하면 된다. 

이번 시험은 전국 28개 고사장에서 총 8,837명이 응시하였으며, 이 중 33%인 2,928명이 합격하였다. 

한편, 대구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가 해당 지역에 급속도로 확산된 만큼 수험생의 안전을 위해 대구시와 협의하여 시험 개최를 취소하였으며, 코로나19가 잠잠해지고 안정화된다면 시기를 맞춰 다음 자격시험을 개최할 예정이다. 시험 일정의 경우 확정하는대로 식약처 홈페이지(www.mfds.go.kr) 및 맞춤형화장품 조제관리사 자격시험 홈페이지(ccmm.kpc.or.kr)에 공고할 예정이다. 

식약처는 이번 '맞춤형화장품' 제도의 시행으로 개인의 취향을 중시하는 트렌드 맞춤형 화장품이 뷰티 시장의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한 한국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인 변화를 이끄는 성장 동력으로 K-뷰티를 다시 한 번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고 있으며, 이를 위해 화장품 업계와 협력하여 안전하고 품질 높은 화장품이 유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