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주요 장면 (보건복지부)

핑크퐁 아기상어 캐릭터를 이용한 코로나19 예방수칙 영상이 제작되며 큰 화제를 모았다. 

핑크퐁은 글로벌콘텐츠기업인 스마트스터디의 유·아동 대상 캐릭터로, 이를 이용해 만들어진 창작동요가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높은 인기를 구가하면서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에 보건복지부는 아이들에게 엄청난 사랑을 받고 있는 핑크퐁과 함께 영유아를 대상으로 코로나19 예방 수칙에 관한 영상을 제작하였으며, 오늘 유튜브를 통해 송출했다.  

주요 내용은 손 씻기, 기침 예절 등으로, 위생 관리를 소홀히 하기 쉬운 아이들에게 관련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알리려는 목적으로 제작된 것이다. 영상은 아기상어 노래하면 떠오르는 후렴구인 뚜루루뚜루를 비롯해 동요에 나오는 노래를 이용하였으며, 보건복지부에서 권고하는 감염병 예방수칙인 올바른 손 씻기와 기침 예절을 아이들이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동물 캐릭터의 율동을 통해 배운다. 

아이들에게 친숙한 캐릭터를 내세운 이번 영상은 어린이집이나 가정에서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방식을 통해 감염병 예방 수칙을 배울 수 있도록 했다. 

보건복지부 박인석 보육정책관은 "핑크퐁과 함께 만든 이번 영상이 활발하게 보급되어 모든 영유아가 코로나19를 비롯한 모든 감염병 예방을 위한 첫걸음이 손 씻기라는 것을 확인하고 이를 습관화하여 청결을 지키기 바란다"고 설명했다. 

한편, 해당 영상 다시보기는 아이사랑포털(www.childcare.go.kr) 및 ‘핑크퐁’ 공식 유튜브 채널 (한글 :https://youtu.be/6LQs8fHaCgI 영문 : https://www.youtube.com /watch?v=L89nN03pBzI )에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