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現)대구위담한의원 대표원장
- 前)강남위담한방병원 원장
- 간계내과 한의학 석사 및 박사

[주요 진료과목 : 담적증후군, 난치성 위장질환/전신질환]

"원인 모를 위장병, 원인은 담적증후군일 수도"

 

○ 건강멘토 간단 Q&A 

Q. 담적증후군은 정확히 무엇인가요?
A. 담적증후군은 쉽게 말해 음식노폐물이나 숙변의 독소들이 위와 소장에 잔류되어 있다가 위벽이나 소장벽에 스며들어 굳게 만드는 것입니다. 담(痰) 독소가 위장 외벽에 점점 많은 양이 쌓이면서 담적이 되는 것인데요, 담(痰) 독소는 위장에 머무는 음식물들이 흡수도 되지 못하고 배설도 되지 못하면서 위장에서 부패해 가래처럼 탁하고 걸쭉해진 물질을 말합니다.

이렇게 생성된 담(痰) 독소는 위장을 점점 딱딱하게 굳게 만들고 운동성을 떨어뜨려 소화기능 저하, 난치성이자 만성 위장 질환을 유발합니다. 또 혈관을 타고 온몸으로 퍼져 원인을 알 수 없는 전신 질환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Q. 담적증후군은 어떻게 치료하나요?
A. 일반적인 방법으로 진단이 힘든 담적증후군은 치료 역시 이에 맞는 치료를 진행해야 합니다. 간혹 그 순간, 순간 증상을 해결하기 위해 위장약을 복용하는 분들이 있는데, 이는 오히려 증상을 더 오래, 길어지게 만들 뿐만 아니라 근본적으로 담적증후군을 치료하지는 못합니다.

그러므로 담적증후군이 의심되는 분들이라면 말씀드렸던 것처럼 가능한 한 이와 관련된 경력이 풍부한 의료진, 병원을 찾아 체계적인 검사부터 받아보시고 그에 맞는 치료를 진행해야 하는데, 이때 적용될 수 있는 대표적인 치료법으로는 특수 미생물로 발효 처리 과정을 거쳐 탄생한 '발효한약', 지쳐있는 위장 건강의 빠른 회복을 돕는 '수기치료', 위장 근육세포 운동성을 활발하게 만드는 '아로마 치료', 굳은 담 독소를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소적 치료' 등이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치료들과 함께 환자 분들의 적절한 생활습관 개선이 동반되어야 더 효과적인 치료 결과를 얻어낼 수 있으므로 본인의 생활 중 위장 건강을 저해할 만 한 것들이 있다면 반드시 교정하시길 안내해드리고 있습니다.

 


 

위장질환 건강멘토
대구위담한의원 박재상 원장

 

박재상 건강멘토 소개
잘못된 식생활 및 생활습관 등으로 무너지기 쉬운 현대인들의 위장 건강. 하지만 뚜렷한 원인으로 위장 건강이 망가지는 것과 달리 원인을 알 수 없는 경우도 있다. 검사를 해 보아도, 약을 먹어 봐도 좋아지지 않는 위장. 그 이유에 대한 답을 헬스인뉴스 굿닥터이자 건강멘토인 대구위담한의원 박재상 원장은 '담적증후군'에 있을 지도 모른다고 말한다.

 



경력
- 現)대구위담한의원 대표원장
- 前)강남위담한방병원 제5진료실 원장
- 간계 내과 한의학 석사 및 박사
- 동의보감 식품의학 연구소장
- 한방 천연 재생연고 "신비고" 개발
- 간기능 개선제 "보간산' 개발
- 한방 위궤양 치료제 개발
- 기능성 한방화장품 개발
- 기미, 잡티, 다크서클 미백 솔루션 개발
- 만성 무좀 관리크림 개발
- 암환자 통증 보조 치료제 개발
- MBN 엄지의 제왕, MBC 기분 좋은 날
- KBS2 생생정보통 피부 전문의 게스트

 



대구위담한의원 소개
* 위치 : 대구광역시 중구 (클릭)
* 대구위담한의원 상담 바로가기 (클릭)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