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前)대치동 존스 여성의원 원장
- 現)피오나 여성의원 원장
- 산부인과 전문의/의학박사

[주요 진료과목 : 유방암, 여성질환]

"유방암의 예방과 치료, 철저한 자가 검진이 핵심"
 

○ 건강멘토 간단 Q&A 

Q. 현재 유방암 치료는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나요?
A.
현재 유방암을 치료하는 방법으로는 발생 연령, 유방암의 병기, 병리학적 특성, 환자의 상태 등을 고려하여 수술적 치료, 방사선 치료, 항암화학요법, 내분비 치료 등이 있습니다.

유방암 수술은 유방 자체를 제거하고 암의 전이 경로인 액와림프절도 제거합니다. 유방 전체를 제거하는 유방전절제술과 유방의 일부를 제거하는 부분절제술이 있고, 액와림프절도 겨드랑이 림프절을 제거하는 액와림프절 절제술과 일부를 제거하는 감시림프절 생검술이 있습니다. 유방의 절제 범위는 유방암의 진행 정도, 위치, 크기, 환자의 선호도, 추후 방사선 치료 가능성 등을 고려하여 결정합니다.

Q. 여성암 발병률 1위를 차지하고 있다는 유방암을 걱정하는 여성들이 많습니다. 이들에게 조언 부탁드립니다.
A.
우리나라 유방암 발생률은 지속적인 증가 추세에 있습니다. 원인으로는 앞당겨진 초경 시기, 늦은 결혼에 따른 출산율 저하, 비만 인구 증가 등으로 에스트로겐 노출 기간이 길어진 것 등이 있죠. 평소 목욕을 할 때 유방의 윤곽이나 좌우 대칭, 함몰 등을 점검해 보는 자가 검진이 유방암 예방 및 조기 발견에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유방암 발병에 영향을 미치는 생활습관을 개선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우선 고지방의 음식 섭취로 인한 비만은 에스트로겐 분비 증가를 초래하므로 균형 잡힌 식습관을 유지하시기를 당부드립니다. 또, 에스트로겐 생성을 감소시키는 유산소 운동을 꾸준하게 하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다만, 이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다른 이유로 인해 발병 및 재발할 수 있는 만큼 반드시 전문의와의 상담과 지속적인 정기 추적검진이 필요하다는 점도 함께 기억해 주시기 바랍니다. 

 


 

유방암 건강멘토
피오나여성의원 민주영 원장

 

○ 민주영 건강멘토 소개
여성들이 가장 많이 경험하는 암인 유방암은 발병률이 매년 꾸준히 늘며 큰 문제가 되고 있다. 그렇다면 여성들이 유방암의 굴레에서 벗어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헬스인뉴스 굿닥터이자 건강멘토인 피오나여성의원 민주영 원장은 여성들이 유방암의 굴레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정기 추적검진이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 경력
-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및 동대학원 졸업
- 캐나다 Toronto General Hospital Plastic Surgery 연수
- 미국 Harvard Medical School, Prescribing Lifestyle Medicine For Weight Management 이수
- 미국 Baylor College of Medicine, Epidemiology and Neurobiological Aspects of Female Sexual Dysfunction 이수
- 고려대학교 의료원 임상교수
- 고려대학교 의료원 외래교수
- 前)대치동 존스 여성의원 원장
- 現)피오나 여성의원 원장
- 산부인과 전문의/의학박사
- 미국의사 (United States Medical License)
- World Anti-Aging Academy of Medicine 회원
- 대한 미용성형학회 회원
- 대한 비만성형학회 회원
- 대한 회음성형연구회 회원
- 대한 여성비만노화방지학회 회원
- 대한 폐경학회 회원
- 대한 산부인과초음파 학회 회원
- 대한 생식의학회 회원
- 대한 성의학회 회원
- 대한 비뇨부인과 학회 회원
- 대한 두피모발학회 회원

 



○ 피오나여성의원 소개
* 위치 : 서울시 노원구 (클릭)
* 피오나여성의원 상담 바로가기 (클릭)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