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보조기기 사진·UCC 공모전」, 9월 30일까지 공모

2020년 보조기기 사진·UCC 공모전 홍보 포스터 (보건복지부)

보건복지부 국립재활원이 보조기기의 사용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목적으로 「2020년 보조기기 사진·UCC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보조기기는 장애인이나 노인 등 거동이 불편한 이들의 신체적·정신적 기능을 향상·보완하고 일상 활동의 편의를 돕기 위하여 사용하는 각종 기계·기구·장비를 통칭하는 것으로, 보건복지부령으로 정하는 것을 뜻한다. 

국립재활원은 중앙보조기기센터를 통해 2011년부터 매년 보조기기 공모전을 주관해 왔다. 이는 보조기기 지원과 활용촉진 등에 필요한 보조기기 정책 홍보의 일환이다. 

2020년 보조기기 사진·UCC 공모전 제목은 「보조기기와 함께하는 나너우리」이며, 올해로 9회차를 맞이한다. 

참여대상은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로, 개인 또는 단체로 참여 가능하다. 공모주제는 보조기기와 관련되었다면 자유롭게 주제를 선택하여 사진, 영상으로 표현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5월 1일(금)~9월 30일(수)까지로, 개인 SNS 계정에 전체공개로 업로드 후 해당 인토넷 주소를 접수화면에 기재한 후 제출하면 되고, SNS가 없다면 접수 페이지에 이메일 제출을 기재하고 작품은 공모전 담당자 이메일(forpublic@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작품 심사는 내부 및 외부 심사 위원의 심사와 국민 심사 위원의 온라인 표절심사 및 투표를 통해 이루어진다. 

결과 발표는 10월 국립재활원 중앙보조기기센터 누리집, 개별연락 등을 통해 안내될 예정으로, 보건복지부 장관상(10명/팀), 국립재활원장상(20명/팀) 총 30명/팀이 선정된다. 

이번 공모전에서 선정된 수상작은 보조기기 인식 개선 및 사용 저변 확대를 위한 홍보, 전시 캠페인 등에서 공익 목적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국립재활원 이범석 원장은 “우리의 생활 속 보조기기의 의미와 가치를 체감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희망하며 이번 보조기기 사진·UCC 공모전을 개최하게 되었다.“라고 전했다.

한편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국립재활원 중앙보조기기센터 누리집(www.knat.go.kr) 공지사항-243번 공모전 안내 게시물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