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과 전문의 취득
- 소화기내과 분과전문의
- 소화기내시경 세부전문의

[주요 진료과목 : 건강검진, 소화기내시경]

"건강을 지키기 위한 첫걸음, 건강검진"
 

○ 건강멘토 간단 Q&A

Q. 건강검진이 꼭 필요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최근 대한소화기학회 자료를 보면 30~50대 우리 국민 5명중 1명은 위나 대장 내시경을 한 번도 받아보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우리나라 위암, 대장암 발생률은 여전히 세계에서 가장 높습니다. 따라서 위, 대장 검사는 40대 이후가 되면 정기적으로 내시경 검사를 통해 위암 혹은 대장암 유무를 확인하는 절차가 필요합니다. 

위, 대장 내시경 검사를 받지 않는 이유로 ‘검사가 고통스러울까봐 불안해서’, ‘업무가 바빠서’, ‘비용이 부담되서’ 라는 응답이 있었다고 하는데, 요즘은 공단검진에서 약간의 추가비용만 내면 고통 없이 위, 대장 내시경을 받을 수 있습니다. 커피숍에서 하루 커피 한 잔 마실 비용이 있다면 이제는 자신의 몸 관리에 대해서 적극적으로 생각하고 실천해야 되는 것입니다. 병이 있다면 조기에 발견하는 것이 그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에 병원검진은 꼭 필요하다고 강조하고 싶습니다.

Q.건강검진 전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다면? 
A.
우선 좋은 검사 결과를 얻기 위해 검진 전에 평소보다 술도 덜 마시고 운동도 열심히 하고 식단도 조절하는 행위는 좋은 방법이 아닙니다. 자신의 건강 상태가 실제보다 좋게 평가되면 건강관리에 더욱 소홀해질 수 있기 때문으로, 평상시 자신의 건강 상태를 제대로 알아야 더 조심할 수 있습니다.

그 다음은 의료기관 선택 시 유의해야 할 사항입니다. 의사와의 상담을 통해 검진 항목을 개별적으로 결정하는 곳, 해당과의 전문의가 검사해주는 곳, 내시경 소독이 완벽하게 이루어지는 곳, 의료수가를 덤핑하지 않는 곳, 과거 결과와 비교해서 판정하고 설명해 주는 곳, 이상이 나오면 다른 진료나 병원으로 연결되는 곳인 지 미리 알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검진 건강멘토
일민의료재단 세강병원 김성호 과장

 

○ 김성호 건강멘토 소개
건강이 가장 큰 재산이라는 말은 더 이상 새롭지 않다. 그러나 건강을 잃으면 모든 것을 잃는다는 단순한 진리에 관심을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 그 어떤 것도 건강만큼 중요하지는 않을 것이다. 헬스인뉴스 굿닥터이자 건강멘토인 일민의료재단 세강병원 김성호 과장은 건강검진이야말로 가장 쉽고 간단하게 우리의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방법이라고 밝혔다.

 


 
○ 경력
-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졸업
- 고려대학교 의학대학원 박사과정 수료
- 고려대학교 내과 레지던트 과정수료
- 내과 전문의 취득
- 고려대학교병원 소화기내과 전임의
- 소화기내과 분과전문의
- 소화기내시경 세부전문의
- 내과학회 정회원
- 소화기내시경학회 정회원
- 헬리코박터 상부위장관학회 평생회원
- 대한장연구학회 평생회원
- 소화기학회 평생회원?

 



○ 일민의료재단 세강병원 소개
* 위치 : 대구광역시 달서구 (클릭)
일민의료재단 세강병원 상담 바로가기 (클릭)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