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CC 공모전부터 온라인퀴즈, 나트륨 줄이기 실천음식점 이벤트까지 다양한 행사 열어

UCC 공모전 포스터 (식품의약품안전처)

오는 5월 15일부터 8월 31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가 덜달고·덜짜게 생활 속 실천 영상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 주제는 '나트륨·당류를 줄인 건강한 식생활 실천'이다. 

UCC는 User Created Contents를 줄인 것으로, 사용자가 직접 제작한 콘텐츠를 가리킨다. 이번 공모전은 2개의 콘텐츠 부문(나트륨 줄이기와 당류 줄이기)으로 진행되며, 참가 방법은 직접 제작한 UCC 영상을 개인 유튜브에 올린 후 공모전 누리집(www.na2020.co.kr)에 참가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수상작은 전문가 평가와 대국민 온라인 투표로 심사과정을 거쳐 총 12편이 선정된다. 식약처장상 및 상금은 나트륨 줄이기와 당류 줄이기 부문별로 최우수(1) 상금 200만원, 우수(2) 상금 50만원, 장려(3) 상금 30만원이 수여될 예정이다.

또한 수상작은 덜짜고 덜단 식생활 방송 '마이나슈 TV' 유튜브?페이스북?누리집 등 SNS에 업로드 되고, 나트륨·당류 줄이기 홍보 콘텐츠로써 전국 학교·어린이집 및 지자체 등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5월 14일부터 5월 24일까지 식품영양성분 DB 온라인퀴즈를, 5월 21일부터 5월 31일까지는 ‘나트륨 줄이기 실천음식점’ 소문내기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식품안전나라 누리집(www.foodsafetykorea.go.kr)과 식약처 공식 블로그, 페이스북에서 확인 가능하다. 

식약처는 이번 행사를 비롯하여 앞으로도 나트륨·당류 줄이기 실천에 국민이 활발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제공, 일상에서 건강한 식생활을 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