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인한 '생활 속 거리 두기'를 어린이들에게 보다 쉽게 설명하기 위해 제작

영상(1편) 주요 장면 (보건복지부)

꺼지지 않는 코로나19로 인해 여전히 생활 속 거리 두기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보건복지부가 영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아기상어 핑크퐁과 함께 제작한 '생활 속 거리 두기' 관련 시리즈 영상을 선보이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중 첫 번째 영상은 5월 25일(월)부터 보건복지부 및 핑크퐁 공식 유튜브 등을 통해 송출되었다. 

글로벌 콘텐츠 기업인 스마트스터디의 유·아동 대상 캐릭터인 핑크퐁은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 5,600만 명(‘20.5.22. 기준)으로 어린이들에게 압도적인 인기를 받고 있다. 이에 복지부는 ‘생활 속 거리 두기’의 핵심수칙 및 보조수칙에 대해 아이들이 흥미를 가지고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번 영상을 제작하게 되었으며, 이를 통해 어린이들이 일상 속에서 생활 속 거리 두기 수칙을 자연스럽게 실천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오늘 공개된 영상의 주제는 ‘생활 속 거리 두기’ 개인방역 5대 핵심수칙으로, ① 아프면 3~4일 집에 머물기, ② 사람과 사람 사이, 두 팔 간격 건강 거리 두기, ③ 30초 손 씻기, 기침은 옷 소매, ④ 매일 2번 이상 환기, 주기적 소독, ⑤ 거리는 멀어져도 마음은 가까이 등이다. 이를 핑크퐁·아기상어 등장인물과 함께 누구나 따라부를 수 있는 노래를 통해 재미있고 쉽게 전달했다. 

2편은 외출 전후에 지켜야 할 ‘생활 속 거리 두기’ 수칙을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익히고 실천할 수 있도록 ‘아기상어의 하루’로 제작할 예정이다. 

이어지는 3편은 '생활 속 거리 두기' 행동 수칙과 함께 '거리는 멀어져도 마음은 가까이'라는 심리적 방역 측면의 내용을 아기상어 올리가 상어 가족 등에 전하는 사랑의 메시지를 통해 전달한다. 

중앙사고수습본부 이경진 대국민홍보팀장은 “핑크퐁과 함께 하는 ‘생활 속 거리 두기’ 시리즈 영상을 통해 모든 영유아가 ‘생활 속 거리 두기’ 의 의미와 핵심수칙 등을 자연스럽게 배우고 실천하여 건강한 생활습관을 갖게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영상은  아이사랑포털(www.childcare.go.kr), 핑크퐁 공식 유튜브 채널 (http://i.sstudy.kr/L/9665/), 코로나19 공식 마이크로사이트(ncov.mohw.go.kr), 보건복지부 유튜브(www.youtube.com/mohwpr), 보건복지부 페이스북(www.facebook.com/mohwpr) 등에서 시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