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암센터 산학협력단-파주시,혁신의료연구센터 조성 상호협력 업무협약 체결
국립암센터 산학협력단-파주시,혁신의료연구센터 조성 상호협력 업무협약 체결
  • 류수진 기자
  • 승인 2020.06.19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약식 사진 (국립암센터)
협약식 사진 (국립암센터)

국립암센터 국제암대학원대학교(총장 이은숙) 산학협력단이 파주시(시장 최종환)와 6월 17일(수) 오후 2시 파주시청 대회의실에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파주 메디컬클러스터 내 혁신의료연구센터 조성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함으로써 효율적인 사업 추진 및 보건의료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바이오산업 육성, 공동 사업 발굴 및 보건의료 산업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의료·바이오 기업과 연계한 산·학·연·병 연계 프로그램을 구축하는데 협력하기로 했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메디컬클러스터의 성공적 조성을 위해 차질없이 사업을 추진하고, 기존 클러스터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다각적 지원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은숙 국립암센터 국제암대학원대학교 총장은 “강점은 더욱 살리고, 부족한 부분은 상호 보완해 공공기관과 지자체 간 상생 협력의 성공 사례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파주메디컬클러스터는 운정신도시 인접 지역에 내년부터 2024년까지 단계별로 추진되며, 이중 혁신의료연구센터는 연구 중심의 민간과 공공이 결합한 개방형 클러스터로 조성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