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만 좋은 것이 아니라 면역력 높이는 방법으로 탁월한 효과가 있는 사과

"하루에 사과 한 알이면 의사가 필요 없다"는 오랜 서양 속담이 존재할 정도로 사과는 건강에 탁월한 효능이 있는데, 특히 면역력 높이는 방법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 물론 아무리 우리 몸에 좋다고 하더라도 어떤 영양소가 들어 있는지 정확히 알고 먹어야 원하는 효과를 볼 수 있는 법. 이에 인도의 대표 조간 영자신문인 타임스 오브 인디아(Times of India)가 면역력 높이는 방법으로 유명한 사과의 효능에 대해서 자세히 소개했다. 

무수히 많은 과일 중 사과가 유독 영양이 풍부한 과일로 꼽히는 이유는 천연 항산화제, 각종 비타민, 미네랄, 섬유질까지 다양한 영양소가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외부에서 침투해 오는 각종 바이러스의 공격이나 질환에 대한 저항력을 길러주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다. 

면역력 높이는 방법을 통해 강력한 면역 체계를 구축하는 것은 코로나19 등 치명적인 바이러스의 공격 뿐만 아니라 계절마다 찾아오는 감염병 등 여러 가지 질환들로부터 우리의 몸을 보호하는 방패가 되어줄 수 있다. 사실, 인체는 미생물, 식물에서 뿜어져나오는 꽃가루, 바이러스 등 체내로 침입해오는 각종 이물질을 다룰 수 있는 자연적인 메커니즘을 가지고 있다. 이것은 종종 염증이라고 불리는 증상을 일으키는데, 정말로 위협적인 침입자가 몸 안으로 침투해 들어왔을 때, 간헐적인 염증이 생기는 것은 건강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된다. 사과에 포함된 외부의 병균을 방어하는 물질인 파이토케미컬은 계절적인 감기, 독감 그리고 다른 질병들과 치열하게 싸운 흔적인 염증을 줄이고 우리 몸을 보호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사과에는 펙틴과 같은 수용성 섬유가 풍부한데, 일리노이 대학의 연구에 따르면, 수용성 섬유질을 먹은 동물들은 다른 동물들보다 덜 아프고, 신체적으로 문제가 생겼을 때 회복 속도가 더 빠른 것으로 나타났다. 이후 사람에게도 같은 임상 실험을 했을 때 역시 결과가 같다는 것이 관찰되었다.

면역력 높이는 방법으로 많이 언급되는 것이 바로 비타민C인데, 사과에는 이 비타민C의 좋은 공급원이다. 또, 면역 체계의 강화를 위해서는 배변 기능 활성화를 통해 장 건강을 지켜야 하는데, 사과는 장운동 증진 및 신진대사를 활성화시키는데 효과적이다. 

그러므로 면역력 높이는 방법으로 하루에 한 번, 사과 한 알을 섭취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