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상금 970만원, 6월 29일부터 7월 31일까지 공모 접수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장기요양기관에서 사회적 효를 실천하고 있는 요양보호사에 대한 긍정적 인식 제고 및 요양보호사의 전문성 함양을 위한 국민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요양보호사 이미지 홍보 UCC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개인 또는 팀으로 응모 가능하며, 공모 주제는 ▲요양보호사의 밝고 친근감 있는 긍정적 이미지 ▲요양보호사의 가족을 대신하는 사회적 효 실천 ▲전문성을 바탕으로 맞춤형 서비스를 실천하는 요양보호사 모습의 홍보 메시지를 영상으로 자유롭게 표현하면 된다.

접수 기간은 6월 29일(월)부터 7월 31일(금)까지이며, 총 상금은 970만원으로 대상은 보건복지부 장관상과 함께 상금 200만원, 최우수상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이사장상과 함께 상금 150만원이 수여되는 등 총 7개 작품을 선정하여 시상할 계획이다.

공단 관계자는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로 요양보호사들의 자긍심 및 전문성 함양을 위한 동기부여가 된다면 결과적으로 장기요양서비스 질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www.nhis.or.kr)또는 노인장기요양보험 홈페이지(www.longtermcare.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