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 끼면 안구가 돌출되고 근시가 더 심해진다!? 사실일까요? 안경과 관련된 잘못된 정보, 지금부터 바르게 알아보도록 해요!

안경과 관련된 잘못된 정보, 바로 알기!
안경 끼면 안구가 돌출되고 근시가 더 심해진다!? 사실일까요? 안경과 관련된 잘못된 정보, 지금부터 바르게 알아보도록 해요!

잘못된 정보 1. 안구돌출?
시력이 떨어지면 우린 안경의 도움을 받게 됩니다. 하지만 간혹 안경을 쓰면 안구가 돌출된다는 말 때문에 걱정인데요. 그 말은 사실무근입니다! 다른 사람들보다 안구 크기가 큰 분들은 돌출되어 보일 수 있지만, 안경 때문에 돌출되는 것은 사실이 아닙니다.

잘못된 정보 2. 무조건 안경 착용?
시력이 떨어지면 무조건 안경 써야할까요? 아닙니다. 시력이 떨어지는 원인은 다양하기 때문에 병원에 방문해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만약 일상생활에 큰 지장이 없을 정도의 시력 감소라면 굳이 안경을 쓰지 않아도 됩니다!

잘못된 정보 3. 안경이 근시를 심화시킨다?
근시는 성장기 아이들에게 많이 나타나는데요. 성인이 되면 더 이상 진행되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안경을 쓰면 근시가 점점 더 심해지는 것처럼 느껴질 수 있습니다. 안경을 써서 근시가 심해진 것이 아니니 걱정하지 마세요!

잘못된 정보 4. 안경 대체품 렌즈, 눈 뒤로 돌아간 것 같다고?
안경 대신 콘택트 렌즈를 사용하는 분들 많으신데요. 간혹 렌즈가 눈 뒤로 넘어갔다고 말하는 분들 계시죠? 우리 눈은 결막이 눈꺼풀 앞쪽으로 감싸고 있기 때문에 렌즈가 뒤로 넘어갈 수 없는 구조랍니다! 그런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