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한국사회복지협의회·국민일보 간 업무협약 체결

업무협약식 개최 계획 (보건복지부)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회장 서상목), 국민일보(사장 변재운)는 7월 22일(수) 오후 2시에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조기 정착과 활성화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지역사회공헌 인정제’는 기업과 비영리단체 간 협력을 기반으로 기업이 지역사회 문제 해결에 함께 참여하도록 하고, 지역사회공헌기업으로 인정*된 기업에는 유인**(인센티브)을 제공하는 제도이다.

* ’19.7월 도입, 지역사회공헌인정기업 121개소 선정 (’20.7월 기준)

** 기술보증기금 보증료 감면 및 보증 우대, 신용보증기금 보증심사 평가 우대 및 경영 컨설팅 비용 할인 등

이번 협약에 참여한 각 기관의 역할은 다음과 같다.

보건복지부는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정착을 지원하고 지역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 분위기 조성을 위해 노력한다.

한국사회복지협의회는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에 대한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지역사회공헌 인정제의 빠른 정착과 확산을 추진한다.

국민일보는 ‘기업의 사회적 가치 실현의 중요성을 조명하고, 협의회와의 공동 캠페인’ 등을 실시하여 지역사회공헌 인정제가 활성화되도록 협력한다.

보건복지부 양성일 사회복지정책실장은 이날 협약식에서 “지역사회공헌 인정제는 민·관이 함께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하여 지역 공동체를 발전시키기 위한 방안으로,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공헌 인정제가 더욱 활성화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