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마시스, 브라질 상파울로에 코로나19 진단키트 지원
휴마시스, 브라질 상파울로에 코로나19 진단키트 지원
  • 김송희 기자
  • 승인 2020.09.01 14:1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라질에 대한 외교부의 인도적 지원 사업에 참여… 6만 테스트물량 공급
휴마시스 제공
휴마시스 제공

다중정량 체외진단 전문기업 휴마시스㈜가 브라질에 대한 외교부의 인도적 지원 사업에 참여한다.

휴마시스는 자사의 코로나19 항체진단키트인 'Humasis COVID-19 IgG/IgM Test’ 약 6만 테스트물량을 브라질 상파울로 주정부에 공급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인도적 지원 사업은 외교부와 코이카(한국국제협력단·KOICA)의 주도 하에 브라질 상파울로 주정부의 요청으로 성사됐다.

휴마시스는 앞서 지난 6월 브라질 국가건강품질관리연구소(INCQS-Instituto Nacional de Controle de Qualidade em Saúde)의 평가에서 품질 적합 인증 및 승인을 받은 바 있다. 이에 제품의 품질을 신뢰한 상파울로 주정부의 요청으로 이번 인도적 지원이 이뤄지게 됐다.

브라질은 지난 8월 31일 기준 360만여 명의 확진자 수를 기록하고 있으며, 수도 상파울로는 80만여 명의 확진자가 나왔다.

휴마시스 관계자는 “브라질 내 코로나19 환자와 이로 인한 피해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브라질 내 진단키트 역시 그 수요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휴마시스는 현재 브라질 국영기업과 업무 협약에 대해 논의 중이며, 이를 통해 브라질의 공공의료에 기여함과 동시에 코로나19가 빠른 시일 내에 극복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아르르 2020-09-01 14:22:34
얼마만에 뜨는 휴마 뉴스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