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닥터스 캠페인 제공

스포츠조선과 헬스인뉴스가 공동 주최하는 소외계층 의료봉사 프로젝트 굿닥터스 캠페인이 사연 신청자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굿닥터스 캠페인은 의료 사각지대에 놓여 '건강할 권리'를 잃어버린 이들에게 건강을 되찾아주고자 기획됐다. 더 나아가 소외되는 사람 없이 온 국민들이 건강할 수 있는 삶을 살아갈 수 있게 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된 것으로 알려졌다.

의료기관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로 귀추가 주목받고 있는 굿닥터스 캠페인은 각종 질환으로 삶의 질이 저하됐지만 의료 사각지대에 놓여 제대로 된 치료를 받지 못하고 있는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사연 신청을 받고 있다.

사연 신청 방법은 굿닥터스 캠페인 홈페이지에서 사연 신청서를 다운 받아 양식을 작성한 뒤 운영사무국으로 제출하면 된다.

굿닥터스 캠페인 운영사무국은 제출한 사연 신청서들을 캠페인 취지와 목적을 기준으로 심사한 뒤 의료 서비스 지원 대상자를 선정하고 의료기관과 협업해 그에 맞는 의료 지원을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굿닥터스 캠페인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헬스인뉴스 김국주 대표는 "지금도 의료 사각지대에 놓인 이들은 가장 먼저 건강을 포기하고 있다."며 "소외되는 이들 없이, 온 국민들이 건강하고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굿닥터스 캠페인이 함께할 것이며 소외계층을 위한 의료 봉사에 각 의료기관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