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인해 필수가 된 마스크 착용, 그 후로 시작된 여드름과의 전쟁! 해결책은?

마스크 때문에 여드름 폭발! 해결 방법은?
코로나19로 인해 필수가 된 마스크 착용, 그 후로 시작된 여드름과의 전쟁! 해결책은?

마스크 속에 숨은 골칫덩이, 여드름!
날씨가 덥든지, 춥든지, 건조하든지, 습하든지에 관계없이 코로나19로 인해 외출 시 마스크 착용은 필수가 되었습니다! 그로 인해 입 주변에 생겨나는 울긋불긋한 골칫덩인, 그 이름은 바로 ‘여드름’! 반복되는 마스크 착용으로 나아질 기미가 보이지 않는 여드름, 왜 생기는 걸까요?

마스크로 인해 노폐물 배출 X
마스크를 착용하면 통풍이 잘 되지 않습니다. 이에 상승하는 내부 온도와 습도로 인해 피부에 열이 발생하게 되고, 모공이 닫히게 되어 피부 내 피지 배출이 어려워집니다. 결국 노폐물이 원활히 배출되지 않아 여드름이 발생하게 되는 것이죠.

마스크로 인한 지속적인 자극도 원인!
마스크로 인해 지속적으로 피부에 가해지는 자극도 여드름 발생의 큰 원인이 됩니다. 깨끗해 보이는 마스크라고 해도 눈에 보이지 않는 세균이 존재해 여드름으로 이어질 수 있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마스크 착용은 필수! 그렇다면 이 골칫덩이 여드름을 해결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마스크 착용 후 꼼꼼한 세안은 필수!
마스크를 착용하고 외출한 후에는 집에 돌아와 꼼꼼한 세안을 해주는 게 좋습니다. 이와 더불어 코로나19로 안전할 수 있는 곳에서는 가급적 마스크를 벗고, 꼭 필요하지 않은 외출은 삼가는 것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한편, 일회용 마스크 안에 깨끗한 천을 덧대어 착용하는 것은 피부 자극을 줄일 수 있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