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병원 의료진을 응원합니다” 금아산업, 발전기금 기탁
“인하대병원 의료진을 응원합니다” 금아산업, 발전기금 기탁
  • 하수지 기자
  • 승인 2020.09.24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하대병원 제공, 김영모 인하대병원 원장과 김정운 금아산업 재무이사가 발전지금 기탁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인하대병원 제공, 김영모 인하대병원 원장과 김정운 금아산업 재무이사가 발전지금 기탁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인하대병원에 의료진을 응원하는 마음과 지역 보건의료 향상을 기원하는 발전기금이 전달됐다.

금아산업㈜는 최근(지난 21일) 인하대병원에 발전기금 5천만 원을 기탁했다. 이번 기탁은 코로나-19의 장기화와 최근 수도권 확산으로 현장에서 고생하는 의료진들을 응원하는 마음에서 이뤄졌다.

이날 인하대병원은 금아산업 관계자들을 초청해 감사패 전달식을 진행했다. 감사패에는 병원 발전을 위해 물심양면 지원해 준 금아산업에 전 교직원들이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는 내용이 담겼다.

인하대병원은 기탁받은 발전기금을 원내 사회공헌지원단을 통해 효과적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의료서비스 향상을 위한 진료 시스템 정비나 소외계층 의료지원 등 활용과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방안을 검토할 방침이다.

금아산업은 인천 연수구에 위치하고 있으며 평소 소외계층을 위한 봉사와 기부 등 지역사회를 위한 공헌활동을 활발히 진행 중이다. 1959년 설립돼 61년의 역사를 갖춘 부동산 개발기업으로 지역사회, 주민들과 상생하고자 사회적 가치 실현에 큰 힘을 쏟고 있다.

김도욱 금아산업 회장은 “코로나19 상황으로 시민들과 의료진 모두가 힘겨운 일상을 보내고 있는 가운데 의료진에게 따뜻한 관심과 도움을 주고 싶었다”며 “방법을 찾다가 인천지역 보건의료의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는 인하대병원에 발전기금을 기부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김영모 인하대병원 원장은 “금아산업이 지역사회를 위해 그동안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했던 것에 대해 큰 박수를 보낸다”며 “기탁해주신 발전기금이 적절한 곳에 쓰여 미래에 시민들에게 그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세심하게 살피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