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학교병원 제공

코로나19 감염증이 장기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감염병 관리시설에 대한 관심이 지대하다.

지난 9월 24일 국립중앙의료원 대회의실에서는 “2020년 국가지정 입원치료병상 실무협의체 및 평가 설명회”가 열렸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신종 감염병 발생 시 환자 대응과 국가지정 입원치료병상 현황 공유, 병상 운영 발전 방안에 대하여 논의 했다.

이 자리에서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윤권하)은 입원치료병상 운영을 잘하고 있는 병원으로 평가 받아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하게 됐다. 감염병 관리시설 운영 및 평가 결과를 살펴보면 원광대병원은 전년도 대비 평가 상승폭 1위로 전국 의료기관들 중 감염병 위기 대처를 잘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포상 대상자 선정은 2019년도 감염병 관리시설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시설 운영 관리에 우수한 실적을 올렸거나, 환자 격리 입원 치료에 기여한 공이 큰 기관이나 개인 중에 정부표창 규정에 따라 질병관리본부에서 선정했다.

이재훈 원광대병원 감염관리실장은 “감염병 치료에 있어 국가지정 입원치료병상의 중요성은 더욱 강조되고 있다. 국가지정 입원치료병상의 적절한 운영으로 병원 내 2차 감염을 억제하고 의료진의 안전 확보 및 지역사회로의 전파 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피력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