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일상, 정신건강 희망 더하기”
“코로나 일상, 정신건강 희망 더하기”
  • 류수진 기자
  • 승인 2020.10.07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나주병원, 전남광역센터와 2020년 정신건강의 날 온라인 기념행사 개최
2020 정신건강의 날 기념행사 계획(안) 세부내용 (보건복지부)
2020 정신건강의 날 기념행사 계획(안) 세부내용 (보건복지부)

국립나주병원(원장 윤보현)은 2020년 정신건강의 날(10.10.토)을 맞이하여 정신질환에 대한 편견 해소와 정신건강 인식수준 제고를 위해 ‘위드 코로나(코로나 일상), 정신건강 희망 더하기’ 주제로 기념식 및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전라남도가 주최하고 전남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이하 전남광역센터)와 국립나주병원이 공동으로 주관하며,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대부분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우리나라 18세 이상 성인 인구 중 25.4%가 평생 한 가지 이상의 정신질환을 경험*하는 등 국민 누구나 정신건강 위험성 노출되어 있으며,
* 2016 정신질환실태역학조사(보건복지부)

특히, 전남도민의 경우 55.8%가 지난 1년간 한 가지 이상의 정신건강 문제를 경험한 데 반해 정신건강 전문가 도움 및 상담은 11.8%에 불과**하는 등 낮은 정신건강 서비스 이용률을 보이고 있다.
** 2019 전남 정신건강 인식조사 결과

이에 국립나주병원과 전남광역센터는 정신질환에 대한 인식개선과 정신건강에 대한 일반인의 관심을 촉구하기 위하여 다양한 행사를 마련하였다.

정신건강의 날 기념식은 ‘20.10.14.(수) 나주 씨티호텔에서 전남도청 관계자 및 수상자 등 최소인원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되며, 전남 22개 기초자치단체 관계자는 비대면 화상 시스템을 통해 참여하며, 기념식에서는 정신건강 증진사업 유공자 표창, 생명 사랑 및 코로나19 극복 사진 공모전 시상식 등이 진행된다.

기타행사로 △정신건강의 날 기념 온라인 행사(이벤트) △정신건강 인식개선 퀴즈 및 ‘정신건강 4행시’ 짓기 △정신과 전문의 기고문 게재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정신건강 온라인 이벤트는 전남광역센터 누리집(홈페이지)(www.061mind.or.kr)을 통해 10월 16일까지 참여 가능하다.

염민섭 정신건강정책관은 영상축사를 통해 “코로나19 우울 등 재난 상황에 대한 심리지원뿐만 아니라 국민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지원을 계속해서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며, “이번 정신건강의 날 행사를 계기로 전남도민 여러분의 정신질환에 대한 편견이 조금이나마 해소되기를 기대하고, 지역민의 마음 건강, 더 나아가 전 국민의 정신건강의 질 향상으로 이어지기를 기원한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