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로슈 제공, ’볼룬티어 투게더(Volunteer Together)’

㈜한국로슈(대표이사 닉 호리지)는 올해 임직원 참여형 사내봉사 프로그램인 ’볼룬티어 투게더(Volunteer Together)’를 성공적으로 마쳐, 내년 힐링 투게더에 1,000만원을 추가 기부할 예정이라고 22일 밝혔다.

작년부터 시작된 ‘볼룬티어 투게더’는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뤄지는 사내 봉사활동 프로그램이다. 활동 자체로 소외 이웃에게 도움을 줄 뿐 아니라, 정해진 목표를 달성하면 환자의 문화예술 동아리 활동을 지원하는 한국로슈의 대표 사회공헌활동 ‘힐링 투게더(Healing Together)’에 후원금을 더해 더 많은 환자에게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올해 볼룬티어 투게더는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면서도 소외된 이웃들이 코로나로 인한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비대면으로 진행하되 따뜻한 마음은 전할 수 있도록 ‘온택트(‘溫 tact)라는 컨셉으로 기획됐다.

한국로슈 임직원들은 추석 연휴 동안 각자의 가정에서 건강 온열팩, 마스크 등을 만들었고 이렇게 모인 200여개의 희망손길 나눔 키트와 마스크 세트는 적십자와 서울노인복지센터를 통해 각각 한부모 가정과 여성 청소년 취약계층, 저소득층 노인들에게 전달됐다. 임직원들은 서로를 응원하고 참여를 독려할 수 있도록 내부의 온라인 플랫폼에 가족들과 키트를 제작하는 사진을 올렸고 실제 2천 건이 넘는 ‘좋아요’와 응원 메시지가 올라오는 등 많은 호응을 이끌어냈다. 처음 목표로 설정한 천 건을 넘기며 한국로슈는 내년도 힐링투게더에 천 만원을 추가로 기부하게 됐다.

㈜한국로슈 닉 호리지 대표이사는 “임직원들이 가정과 온라인 상에서 보여준 뜨거운 호응은 코로나19 상황 속에도 주변 소외 이웃에 나눔의 손길을 전하고자 하는 우리의 진정성을 보여준다”며, “우리의 볼룬티어 투게더, 힐링투게더가 우리 주변의 소외 이웃들과 환자들이 코로나로 인한 어려움을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됐길 바라며 앞으로도 우리는 환자를 최우선으로 더욱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되고자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