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 제공, 듀피젠트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대표 배경은, 이하 사노피)는 아토피피부염 및 천식 생물의약품 듀피젠트® 프리필드주(Dupixent®, 성분명: 두필루맙, 유전자재조합)의 신규용량인 200mg을 26일부터 발매한다고 밝혔다.

이에 듀피젠트®는 기존 출시된 300mg와 더불어 200mg까지 총 2가지 용량 사용이 가능해 졌다. 식품의약품안전처 허가사항에 따르면, 듀피젠트® 200mg은 60kg 미만의 만 12세 이상 청소년 중등도-중증 아토피피부염 환자에 사용 가능하다. 초회 400mg 투여 후 유지 용량으로 200mg을 2주 간격으로 투여하는 용법용량으로 허가된 바 있다.

듀피젠트 200mg은 질병부담이 높은 청소년 환자들 중에서도 60kg미만인 환자들에게 사용 가능해 청소년 아토피피부염 환자들의 치료옵션을 더 세분화시켰다는 회사 측의 설명이다.

또 듀피젠트® 200mg은 LIBERTY AD ADOL 임상을 통해 유효성과 안전성 프로파일을 확인했다.중등도-중증 청소년 아토피피부염 환자 251명이 참여한 LIBERTY AD ADOL에서는 듀피젠트 200mg 및 300mg투여군에서 16주 시점 병변의 크기 및 중증도의 66% 개선을 확인했으며, 삶의 질 지수에서 임상적으로 의미 있는 개선이 나타난 것으로 전해졌다.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의 스페셜티 케어 사업부인 사노피 젠자임의 박희경 사장은 “듀피젠트®의 신규 용량을 모두 국내에서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추가 출시된 신규 용량으로 특히 그동안 치료 옵션이 제한적이었던 청소년 아토피피부염 환자들의 접근성이 향상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고통받는 환자들에게 듀피젠트®가 혁신적인 치료옵션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