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병수씨 2점…‘예술인 가족전’도, 내몽골 초원풍경 등 30여점 선봬

화순전남대학교병원 제공, 전 화순읍장인 정병수 사진작가(오른쪽에서 3번째)가 동생인 정해은 화가(오른쪽에서 2번째)와 함께 사진작품 2점을 화순전남대병원에 기부하며 기념촬영하고 있다.

올해 고희를 맞아 ‘예술인 가족전’을 열고 있는 정병수 사진작가가 최근 암환자들의 쾌유와 힐링을 기원하며 작품 2점을 화순전남대학교병원(원장 신명근)에 기증했다.

기부작품은 전북 임실 국사봉 인근의 구름바다와 내몽골 패상지역의 초원 풍경을 담은 것들이다.

정병수 작가는 지난 5일부터 오는 30일까지 화순전남대병원 2층 아트 로비에서 여동생인 정해은 동양화가, 조카인 김수진 서양화가와 함께 이색적인 가족 전시회를 열고 있다.

‘풍경·자연…아름다운 세상 속으로’라는 주제로 사진과 함께 동양화·서양화 등 30여점의 작품을 선보여, 관람객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전 화순읍장 등 35년간 공직자로 근무했던 정병수 작가는 한국사진작가협회 초대 화순군지부장을 맡는 등 활발한 작품활동을 병행했다. 재임중 ‘세량지’ ‘환산정’ ‘사랑나무’ ‘운주사’ 등 화순의 숨겨진 매력들을 널리 알리는 데 앞장서기도 했다. 지난 2012년 미국 CNN은 ‘세량지’를 ‘한국내 꼭 가봐야 할 50곳’ 중 한 곳으로 추천한 바 있다.

동생인 정해은 동양화가는 대한민국미술대전 초대작가·심사위원 등을 역임했다. 정해은 화가의 딸인 김수진 서양화가는 지난 2018년 광주 유스퀘어 금호갤러리 청년작가 전시공모에 선정되는 등으로 주목받고 있다.

작가는 “화순전남대병원 착공 당시 화순군청 계장으로 근무했다. 허허벌판에서 글로벌 암병원으로 발전하는 과정을 지켜봐왔다. 뿌듯하고 감개무량하다”며 “30여년간의 작품활동을 결산하는 의미를 담아, 이곳에서 전시회를 열고 작품도 기부하려 한다. 환자들의 쾌유와 정서적인 치유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미소지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