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을 응원하는 응원의 손길이 계속 이어지고 있다. 병원 측은 지역을 대표하는 대학병원 의료진을 위로하기 위해 선물, 간식, 손 편지를 보낸 단체와 학생들에게 감사를 전하며 최근 한 달간 있었던 기부 소식을 알렸다.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제공, ㈜엠케이플러스 비누 기부

가장 먼저 ㈜엠케이플러스(대표: 이자영)에서 하루 종일 알코올소독제를 바르는 의료인의 손 건강을 위해 약 1,600만원에 달하는 미용비누 인스피니 ‘아레’ 1600개를 기부했다. 이자영 대표는 “의사 간호사 선생님들의 피부질환 예방, 치유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하며 모두에게 이 같은 선물을 전했다.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제공, 오리온 간식 박스 기부

이뿐만 아니라 오리온 그룹 오리온 재단에서도 지난 20일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하고 있는 가운데, 방역현장의 최전선에서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의료진에게 감사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선별진료소를 운영 중인 의정부성모병원에 간식 박스를 보냈다.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제공, 송양중 손 편지 선물

지역 학생들의 진심이 담긴 응원도 많은 교직원들에게 큰 힘이 되었다. 의정부시에 위치한 송양중학교의 학생회 학생들이 병원 의료진들을 위로하는 손 편지를 모아 정성스럽게 판넬을 제작하여 직접 찾아와 선물했다.

이외에도 코로나19가 장기화 되면서 의정부시를 비롯해 아큐젠(ACCUZEN), 동서식품, KB배구단 등 많은 기증물품이 접수되었으며, 경기북부 지역 중,고등학생들의 응원편지도 꾸준히 접수되고 있다.

박태철 병원장은 “응원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 드린다. 지역주민 분들의 위로에 힘입어 선별진료소를 비롯하여 권역응급의료센터, 권역외상센터, 신생아집중치료지역센터는 물론 모든 임상과와 교직원들이 최선을 다 해 소중한 생명을 살릴 것이다.” 라며 응원에 감사를 표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