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0일 '제 13회 임산부의 날'을 맞이해 보건복지부와 인구보건복지협회가 오늘 오후 2시, KBS아트홀에서 기념행사 및 축하공연을 진행했다.

풍요의 달을 뜻하는 10월과 10개월이라는 임신 기간이라는 의미를 담은 10월 10일은 임신과 출산의 중요성을 더 많은 이들에게 알리고 건강하고 행복한 임신, 출산이 이뤄질 수 있도록 사회적 지원확대, 배려문화 확산을 위해 제정됐다.

이번에 개최된 행사는 임산부 포함 가족 약 350명이 참석했는데 특히나 대한산부인과학회에서는 임산부들과 그 가족에게 임산과 출산에 대한 의료정보를 제공했을 뿐 아니라 참여원들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임산부 체험, 태명 배내저고리 만들기 행사 등을 마련해 많은 이들의 눈길을 끌었다.

이외에도 제일병원 한국마더세이프전문상담센터는 안전한 임신, 출산을 위해 임신 계획과정부터 꼭 알아두어야 할 필수 의료 건강정보들이 담긴 [안전하고 건강한 임신준비 필수지식 10가지]를 발간 및 배포하기도 했다.

한편, 기념식에서는 그동안 건강하고 안전한 임신·출산과 육아 환경조성 및 지원에 앞장서온 유공자에 대하여 대통령표창(1), 국무총리표창(3)이 수여되었다.

이어서 진행된 축하행사에는 가족음악회 및 구연동화가들이 직접 펼치는 대교동화 음감회가 진행됐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