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 100인의 아빠단 8기 올해 마지막 오프라인 멘토링 개최(11.21)

(위) 1차 오프라인 멘토링 (아래) 2차 오프라인 멘토링

보건복지부는 11월 21일(수) 20시 슈피겐홀(서울 강남구)에서 100인의 아빠단 8기 오프라인 멘토링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오프라인 멘토링은 ‘짝꿍파파스쿨’이라는 제목으로 100인의 아빠단 8기로 활동 중인 초보아빠 등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토크콘서트로 진행되었다.

지난 9월, 10월에 이어 세 번째로 마련된 이번 오프라인 멘토링은 멘토와 초보아빠가 아빠단 활동경험과 육아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그동안 100인의 아빠단 멘토링은 육아에 대한 고민과 노하우를 나누고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초보아빠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짝꿍파파스쿨’이라는 제목으로 진행된 이번 멘토링에는 8기 초보아빠로 활동 중인 유원진 씨와 멘토 황성한 씨, 정신과 의사 정우열씨가 참여해 아빠단 활동과 부부가 함께하는 육아 실천에 대한 이야기 함께 나눴다.

첫 번째 순서에서는 8기 초보아빠 유원진 씨가 100인의 아빠단 활동 이후에 변화된 모습에 대해 사례 발표를 했다. 이어서 멘토로 활동 중인 회사원 황성한 씨가 참석자들과 함께 아빠 육아에 대한 경험과 노하우를 나누었다.

마지막으로 아빠단 멘토로도 활동한 정신과 의사 정우열 씨가 부부가 함께하는 육아를 잘 실천하기 위한 부부 소통법에 대해 특강을 진행했다.

한편, 보건복지부는 오는 11월 28일(수)까지 부부가 함께하는 육아를 실천하는 분위기를 전 사회적으로 확산하기 위해 온라인 참여 캠페인 ‘짝꿍파파 육아 다짐 릴레이’를 진행한다.

개인 사회관계망(SNS․Social Network Service)에 직접 촬영한 이미지·동영상, 필수 핵심어 표시(해시태그)를 포함해 함께하는 육아 실천 다짐을 게시한 후 다음 참여자 2명을 지목하여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