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은 자난 11월 22일부터 25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2018 제7회 대한민국 교육기부 박람회’에서 청소년을 위한 진로·건강 체험부스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부스의 주제는 ‘온 마을이 함께, 아이들의 꿈에 날개를 달다’이며, 참여한 1700여명의 청소년들에게 건강보험제도의 중요성과 유용한 건강관리 정보, '건강iN' 모바일 서비스 내용의 안내 등을 제공했다.

부스 방문자에게는 간단한 퀴즈 풀기와 체성분 분석, 스트레스 측정과 같은 다양한 건강체험 장비로 신체 상태를 측정하는 등의 건강서비스를 제공했으며, 체험을 마친 후 간단한 기념품도 증정하였다.

이에 대해 건보공단 관계자는 “공단은 청소년들이 건전하게 자신의 꿈을 이루고 잠재된 능력를 발휘할 수 있도록 특화된 방식으로 교육기부와 지원사업을 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공단의 나눔 경영 철학이 타 기관의 모범이 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할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건보공단은 청소년들이 자신들의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행복교육 실현에 적극적으로 앞장서고 있는 기관으로, 작년에는 공교육 기부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교육기부대상을 수상하였다. 또한, 교육부·한국과학창의재단과 업무협약(MOU)을 맺고 교육기부 확산에 힘쓰는 등 미래세대를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기부와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