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당당한 요리경연대회 개최

□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류영진)는 당류 저감화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실생활에 활용 가능한 식단을 개발·보급하기 위해 ‘제1회 당당한 요리 경연대회’를 9월 23일 남양주체육문화회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 이번 경연대회는 ‘달지 않은 건강 한끼 도시락(일품식)’과 ‘덜 달수록 더 맛있는 디저트’를 주제로 나뉘어 진행된다.
   - 1부 경연은 도시락 통에 담을 수 있는 밥과 반찬(2종) 세트, 2부에서는 케이크, 과자, 다과 등 디저트 2종과 음료 1종으로 구성된 디저트 세트를 경연한다.

 ○ 경연 심사는 제과·제빵관련 전문가, 교수, 셰프 등으로 구성된 전문심사단 11명과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사전 모집한 국민맛평가단 30명이 참여한다.
   - 평가는 당류를 저감한 정도, 요리의 창의성, 맛과 영양의 조화, 조리·제조의 편리성 및 대중화 가능성 등을 고려하며, 심사를 통해 부문별 최우수상(1팀), 우수상(2팀), 장려상(3팀) 등 총 12팀에게 식약처장상이 수여된다.
   - 또한 당류 저감 레시피 작성이 탁월한 2개 팀에게 ‘레시피 우수상’, 재기발랄한 아이디어를 낸 3개 팀에는 ‘특별상’을 ‘남양주 슬로라이프 국제대회’ 조직위원장상으로 수여한다.

    ※ 남양주 슬로라이프 국제대회 : ’17. 9. 22 ∼ 9. 26(5일간), 슬로라이프 5R(미식, 자연에너지, 쓰레기 저감, 재활용, 전통) 가치실현 목적 행사 개최

 ○ 아울러 당류 저감을 쉽게 풀어 이야기하는 ‘당류 저감 컨퍼런스’와 ‘당류·나트륨 줄이기 체험관’도 함께 운영한다.

□ 식약처는 이번 대회의 본선 진출 메뉴 중 80여개를 선정하여 조리전문가의 레시피 개선과 영양소 분석을 통해 전자책으로 제작하여 보급할 예정이다.

 ○ 자세한 내용은 당당한 요리경연대회 홈페이지(www.dangcook.co.kr) 및 나트륨·당류 줄이기 페이스북(www.facebook.com/mfdsna)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