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꾸만 빠지는 머리카락, 두피와 모발 건강을 위한 음식으로 예방해보세요!

탈모 예방에 좋은 음식
자꾸만 빠지는 머리카락, 두피와 모발 건강을 위한 음식으로 예방해보세요!

⓵ 검은 콩
검은 콩에는 모발 성장을 위해 필요한 시스테인 성분과 함께 혈액순환을 돕는
비타민E 등 두피와 모발에 필수적인 영양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꾸준히 섭취하면
탈모 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⓶ 계란
계란에는 모발을 구성하는 케라틴과 비타민B가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다가 모발을 튼튼하게 만들어주는 비오틴 역시 풍부해 꾸준히 섭취하면 모발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가끔 열량을 낮추기 위해 계란 흰자만 섭취하기도 하는데, 흰자에는 비오틴의 흡수를 방해하는 성분이 있어 오히려 탈모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노른자까지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⓷ 견과류  
견과류에는 모발을 탄력적으로 만들어주는 엘라스틴 생성에 도움을 주며, 셀레늄, 아연, 철분 등 두피와 모발에 필요한 다양한 영양분이 포함돼 있습니다. 견과류 중에서도 특히 호두에 이런 성분들이 풍부하기 때문에, 탈모를 예방하고 싶다면 호두를 즐겨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⓸ 해조류
해조류에는 단백질과 요오드, 비타민, 미네랄, 철분, 유황 등 두피와 모발에 필요한 각종 영양분이 골고루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탈모 예방뿐만 아니라 손상된 모발에도 좋은 효과를 보입니다.

도움말 대전연세모벨르 양현준 원장 (헬스인뉴스 자문위원)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