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기술R&D의 모든 것들을 한 눈에 관람할 수 있는 국내 최대 산업기술 박람회 '2018 대한민국 산업기술 R&D대전'가 강남 코엑스서 12월 5일부터 12월 7일까지 진행 중이다.

"산업기술의 꿈, 당신의 미래 Industrial R&D For Your Tomorrow"라는 주제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주관했다.

미래산업을 주도한 혁신적인 신기술과 신제품을 개발한 성과를 공유하고 각 연구개발자들의 자긍심 고취를 통해 산업기술R&D 대국민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마련된 이번 행사는 강남 코엑스 B홀과 내부에 있는 부대 행사장에서 다채로운 프로그램들로 진행되고 있다.

게다가 더 많은 국민들이 산업기술 R&D를 경험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참관비를 무료로 진행하고 있는데, 실제로 산업에 사용되고 있는 각가지 기술들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공간을 구성해 국민들이 한층 더 산업기술 R&D를 쉽게 느낄 수 있도록 구성했다는 평을 받기도 했다.

때문에 어린아이들과 방문한 가족 관람객들도 많았는데, 아이들의 경우 직접 기술들을 몸으로 느낄 수 있도록 안전하게 체험해 볼 수 있는 공간에서 마음껏 신기술들과 함께 뛰놀곤 했다. 또 성인 관람객들은 아이들이 기술을 재미있게 즐기는 것과 달리 국내 신기술들을 보며 상상만 하던 기술들이 곧 우리 곁에 굉장히 빠른 속도로 다가오고 있음을 실감하며 행사를 즐겼다.

한편, 신산업 그리고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다양한 기술 제품들을 한 눈에 관람하고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갈 여러 산업기술 R&D를 살펴볼 수 있었던 '2018 대한민국 산업기술 R&D대전'은 전국민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부대행사는 물론 실력있는 인재들을 위한 경진대회도 함께 이뤄진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