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8 진로교육 한마당’이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이번 행사는 교육부 주최, 17개 시·도교육청 및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이 주관하였으며, 진로교육 기반 학교교육과정 운영, 농·산·어촌 지역의 진로체험 격차 해소, 정부와 기업 및 마을공동체의 협력 강화 등 진로교육의 발전적 변화를 나누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포용과 혁신’, ‘성과공유’, ‘소통’과 ‘도약’의 4개 마당과 아이들이 신나게 즐길 수 있는 ‘청소년 꿈·끼 경연마당’으로 진행됐다.

포럼 등에서는 ‘모든 아이들을 위한 포용적 진로교육’이라는 가치구현을 위해 학교 및 지역사회가 동참했으며, 학교-가정-지역사회 사이의 이해와 교류, 역량집결의 의지를 굳건히 하며, 향후 협력 방안에 대해서도 서로 의견을 나눴다.

교육부의 김성근 학교혁신지원실장은 “이번 진로교육 한마당 행사는 학교와 지역사회가 소통과 교류를 통해 사각지대 없는 진로교육에 동참하며, 함께 도약하는 길을 만들어간다는 의미가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서 그는 “교육부는 학교와 지역사회가 아이들의 진로탄력성을 향상시켜줄 뿐만 아니라 혁신적인 교육 기회를 제공해 나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꾸준히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한 편, 3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의 내용과 전시관별 세부적인 정보는 진로심리검사, 동영상, 진로수업용 자료 등을 종합적으로 제공하고 있는 진로정보망 커리어넷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