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특강으로 극복하는 슬기로운 코로나 19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제공, 병리과 정요셉 교수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제공, 병리과 정요셉 교수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병원장 박태철 교수)이 ‘AI를 이용한 의학연구’를 주제로 비대면 온라인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본 세미나는 AI를 이용한 의학연구의 국내 선두주자인 의정부성모병원 병리과 정요셉 교수가 ‘인공지능분석을 이용한 의학연구 개론’을 주제로 지난 10월 20일(화) 연자를 맡아 개최된 이후, 현재 3차까지 진행되었으며 2021년 2월까지 총 5차례로 진행될 예정이다.

각 차수별 다양한 주제로 진행되고 있는 세미나에서는 특히 한자리에 모이기 어려운 인공지능관련 전문가들이 비대면 특강으로 깊이 있는 소통을 하고 있으며, 특히, ‘인공지능 알고리듬의 기본원리’, ‘인공지능 영상의학’, ‘인공지능을 활용한 임상분야 연구현황’, ‘인공지능을 활용한 병리분야 연구 현황’과 같은 주제로 연세대학교 영상의학교실 이영한 교수와 ㈜라이트시맨틱스 김동범 이사를 비롯한 국내 AI 의학연구의 전문가들이 연자를 맡아 국내 많은 학회에서도 주목하고 있다는 병원측의 설명이다.

세미나를 개최하며 특강을 진행한 의정부성모병원 병리과 정요셉 교수는 “인공지능을 이용한 의학연구는 앞으로 첨단정밀의학시대의 핵심적 기술이다. 이런 상황에서 인공지능의료 전문가들이 제공하는 특강을 통해 의정부성모병원의 의료 수준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는데 기여하고자 한다.”라고 이번 세미나의 의미를 설명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