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가득한 기미·주근깨 깨끗하고 맑게 없애고 싶다면?

얼굴 가득한 기미·주근깨 깨끗하고 맑게 없애고 싶다면?
기미·주근깨 치료 전 알아두면 좋은 정보

기미·주근깨, 너 정체가 뭐니?
기미·주근깨 그리고 각종 잡티들은 자외선에 의해 발생한 피부 색소 질환으로 사실 알고 보면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생성된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즉,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피부 속 멜라닌 색소가 활성화된 증거라 볼 수 있는데, 다만 이렇게 나타난 기미·주근깨 등은 피부를 칙칙하고 낯빛을 어두워 보이게 만들 수 있어 많은 분들이 콤플렉스로 생각하곤 합니다.

기미·주근깨 치료 전 알아둬야 할 첫 번째!
기미·주근깨 치료는 꾸준하게 받아야 합니다. 기미·주근깨는 피부 색소 질환으로 개인별 상태에 따라 약이나 레이저 장비 등을 이용한 치료가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또, 한 번의 치료로 극복하기 힘들다는 특징을 갖고 있으므로 인내심을 갖고 지속적으로 치료받는 것이 필요합니다.

기미·주근깨 치료 전 알아둬야 할 두 번째!
자외선 차단에 각별한 신경을 기울여야 합니다. 기미·주근깨와 같은 피부 색소 질환들은 자외선이 원인이기 때문에 자외선을 제대로 차단하지 못하면 재발률이 매우 높아집니다.

따라서 기미·주근깨 치료를 받고 있다면 자외선 차단제를 자주 덧발라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잘 보호해 주시기 바랍니다.

기미·주근깨 치료, 어떤 걸 받아야 할까?
기미·주근깨 치료는 매우 다양합니다. 대표적인 것이 바르는 치료 크림과 레이저인데, 이 두 가지 방법 역시 의료진과 상의하여 본인의 피부 상태에 맞는 방법을 적용하는 것이 가장 안전하고 효과적인 치료가 될 수 있습니다.

도움말 빛나라클리닉 김정은 원장 (헬스인뉴스 자문위원)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