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월 18일 금요일, 강원도 원주에 위치한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본원 대강당에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새로운 경영슬로건이 선포되어 화제다.

사회적 가치 추진전략 설명회가 열린 18일에는 "국민과 함께하는 의료, 국민과 소통하는 혁신"이라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경영 슬로건이 대내외적으로 공표되었는데, 이후에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는 소식을 알려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끌기도 했다.

국민이 직접 참여하는 경영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이번 슬로건은 누구나 이해하기 쉽고 깅거하기 좋을 뿐 아니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생각하는 긍정적인 경영방침에 대한 함축적 메시지를 담아 사회적 가치 구현에 앞장서는 기관의 의지를 표명했다는 평을 받았다.

"국민과 함께하는 의료, 국민과 소통하는 혁신"에는 빠지는 국민 없이 누구나 의료사각지대 없이 포용적인 의료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체계적인 의료 환경을 구축하고 이를 강화, 관리하겠다는 의미와 함께 국민과 적극적으로 소통하여 혁신적인 경영을 추진하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새로운 경영슬로건 발표 후에 소개된 ‘2018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소식은 그동안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걸어온 발자취를 사회적 가치 관점에서 작성한 것이며 고객부터 윤리, 인권, 지역사회 등 여러 가지 분야에서 국민을 먼저 생각하는 건강심사평가원의 노력 및 성과를 소개하는 것은 물론, 국민들의 정책 참여 관심 유발, 국민에게 적극적으로 다가가고자 하는 기관으로서의 이미지를 개선하고자 하는 목적을 갖고 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