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어라인소프트는 3일 개최되는 유럽 방사선 전시회 ‘ECR 2021(European Congress of Radiology)’에서 인공지능 흉부 진단 솔루션을 선 보인다고 밝혔다.

ECR은 전 세계 영상의학과 전문의 및 의료기기 기업 관계자가 참여하는 유럽 최대 규모의 영상의학 행사다. 코로나19 이후 국제적 의료 학술대회와 전시회가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가운데, ECR도 가상 전시를 진행한다.

학술 세션에서는 50 여개 이상의 최신 방사선 분야 연구들이 소개되고, 60여개의 인공지능 및 방사선 영상 관련 주제의 교육이 진행된다. 온라인 전시관은 170여 곳의 의료기기 기업들의 참여부스로 구성되며 실시간 채팅 및 온라인 회의, 제품 프레젠테이션 등에 참석할 수 있다. 해당 전시는 중부유럽 표준시(CET) 기준 3일부터 7일까지 열린다.

코어라인소프트 제공
코어라인소프트 제공

코어라인소프트는 이번 전시에서 흉부 진단 솔루션 AVIEW B3를 선보인다. 한번의 저선량 CT 촬영으로 폐암과 연관성이 높은 폐기종, 심장질환의 이상 유무를 자동으로 분석해, 의료진이 보다 정확하고 편리하게 평가할 수 있는 기능도 함께 제공하는 흉부 전문 솔루션이다. 기존 ▲국가폐암검진의 공식 솔루션 AIVEW LCS ▲만성폐쇄성폐질환(COPD) 진단을 위한 폐 영상 자동 분석 솔루션 AVIEW COPD ▲심장질환을 진단하는 심장 영상분석 자동화 솔루션 AVIEW CAC에 이르는 흉부 검진의 One-Step 제품이다.

코어라인소프트 관계자는 “올해 유럽 6개국이 참가하는 다국적 폐암검진 연구와 독일 북부 지역의 폐암검진 프로젝트에 AI 폐암검진 솔루션을 공급하게 됐다. 최근 미국과 유럽에서 'LDCT의 효과'를 다룬 연구가 잇달아 발표되며 폐암 검진에 대한 주목이 높아지고 있는데, 차별화된 솔루션을 가상의 공간에서도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