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테라퓨틱스
대웅테라퓨틱스
넷타겟
넷타겟

대웅의 자회사 대웅테라퓨틱스는 시스템 생물학 및 인공지능 기술 기반의 신약개발 벤처회사 넷타겟과 혁신 항암신약 개발과 관련한 전략적 파트너십 강화 방안을 담은 합의서를 이번 5월 4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두 회사는 그동안, 약물타겟 발굴, 약물탐색 등의 분야에서 협업을 이어왔으며, 이번 협약에 따라 넷타겟이 보유한 “인공지능으로 강화된 시스템생물학(AI-enhanced systems biology)” 및 “약물가상탐색 기술” 등을 대웅테라퓨틱스의 임상 및 상업화 경험과 접목하여 항암신약, Synthetic Lethality 관련 신약 등에 대한 공동연구를 실시한다.

대웅테라퓨틱스는 넷타겟의 축적된 시스템생물학 및 약물가상탐색 기술과 역량을 자사의 합성/비임상평가/임상 기술과 접목시켜 자체 연구개발 파이프라인을 보다 효율적으로 진행하고, 새로운 신약후보물질을 공동개발할 계획이다.

대웅테라퓨틱스는 “이번 합의를 통해 독보적인 시스템생물학 기술을 기반으로 보다 정확한 약물기전을 고려한 동역학적 메커니즘 분석을 진행할 수 있는 넷타겟과 협업하게 되어 기쁘다”며 “양사의 역량을 상호 보완하여 시너지스틱한 결과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넷타겟 최민수 대표는 “대웅테라퓨틱스는 임상개발 및 상업화 등 풍부한 경험을 갖춘 전문인력들이 모여 있어 넷타겟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좋은 파트너로 확신한다”며 이번 합의를 통해 넷타겟은 시스템생물학 분야의 세계적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