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어라인소프트
㈜코어라인소프트

㈜코어라인소프트(각자대표 김진국, 최정필)는 대만 Yilan county에 위치한 St. Mary Hospital에 흉부 질환 진단을 위한 의료 인공지능 솔루션 ‘AVIEW LCS PLUS(에이뷰 엘씨에스 플러스)’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공급하는 ‘AVIEW LCS PLUS(에이뷰 엘씨에스 플러스)’는 코어라인소프트의 대표 제품으로 한번의 흉부 CT 촬영으로 확보한 영상데이터를 자동으로 분석하고 정량화하여 폐암, 폐기종, 심혈관질환 등의 폐암 관련 질환 정보를 동시에 제공하는 제품이다.

코어라인은 지난 해 4월 대만에서 해외 AI 분야에서 인공지능(AI) 의료 솔루션 에이뷰(AVIEW)의 품목 허가를 획득한 후 중화권 대표적인 병원들에 AI 폐 질환 진단 제품을 도입해왔다. 대만국립대병원(NTUH)을 비롯해 대만 남부지역 가오슝 창궁 메모리얼 병원(CGMH, Kaohsiung Chang Gung Memorial Hosp) 등에 만성폐쇄성폐질환(COPD)을 정량적 분석하여 진단을 보조하는 'AVIEW COPD'를 공급하고 있다.

코어라인소프트 해외사업 서정혁 이사는 “폐를 중심으로 연관 질환을 동시에 진단하는 AVIEW LCS PLUS가 대만 Yilan 지역 내 대형병원에서 첫 수주가 이루어졌다는 점은 판매 채널 확장 측면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지역 거점병원의 수주를 교두보 삼아 지역 내 판매망을 빠르게 확보할 뿐만 아니라 대만 전 지역으로 확대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