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제공 : 센텍GMI
이미지 제공 : 센텍GMI

비엔나 공과대학교(TUW)와 센텍GMI가 공동 연구를 통해 케토스캔의 진실성과 정밀도를 입증했다고 5월13일 밝혔다. 진실성이란 측정값의 평균값과 실제값(기준값)이 얼마나 일치 또는 근접하는지 평가한 값이다.

센텍GMI는 케토스캔의 정확도를 인증하고 신뢰도를 확보하고자 비엔나 공과대학교에 두 가지 테스트를 의뢰해 최종 리포트를 발간했다. 연구기간은 작년 11월 8일부터 올해 1월 24일까지로, 연구소장 겸 교수인 Erwin Rosenberg를 통해 진행되었다.

우선 케토스캔이 0~10ppm까지 얼마나 정확하게 표시하는가에 대한 테스트에서는 ▲95% 내 신뢰할 수 있는 정확한 측정값을 표시 ▲0ppm부터 안정적인 케토시스 상태까지 85% 이상의 확률로 목표한 측정값을 정확히 측정한다는 연구 결과를 얻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두 번째로 케토스캔의 최종 사용 횟수(300회)까지 정확한 측정값 확인이 가능한가에 대한 테스트에서는 ▲측정 가능 횟수 300회 적합 ▲마지막 사용 횟수까지 정확하게 측정 ▲300회 초과 사용 시에도 82%의 정확한 측정값을 보여주며 현재의 기준 사용 횟수가 적합하다는 것이 증명되었다는 설명도 덧붙였다.

센텍GMI 관계자는 “비엔나 공과대학에서 권위 있는 교수와 공동 진행한 연구를 통해 정확도까지 인증받은 만큼 신뢰도 높은 다이어트 성과 진단 기기로 앞장서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