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 맛 덕분에 꾸준히 사랑 받는 오렌지, 껍질까지 뛰어난 효능을 갖고 있습니다!

달콤한 맛에 비타민C까지 가득한 오렌지, 껍질까지 버릴 수 없다!?
오렌지는 달콤함뿐 아니라 상큼한 맛까지 가지고 있어 과일 중에서도 특히나 많이 사랑을 받고 있으며, 비타민C가 풍부하여 건강에도 좋습니다. 게다가 오렌지는 껍질에도 몸에 좋은 영양분이 풍부하게 포함돼 있습니다. 오렌지 껍질에는 과연 어떤 효능이 있는 것일까요?

오렌지 껍질의 효능

1. 고콜레스테롤 감소 효과
오렌지 껍질의 식물화학물질 및 플라보노이드는 고콜레스테롤에 의한 위험을 감소시켜 콜레스테롤 질환에 의한 문제를 줄일 수 있습니다. 

2. 소화기 pH 수치 조절
오렌지 껍질의 활성화합물은 알칼리성으로 위산을 감소시켜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차 형태로 섭취하면 소화기 pH 수치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3. 호흡기 질환 예방
오렌지 껍질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고 면역력을 강화시켜주는 효과가 있으며, 바이러스, 박테리아 증식을 지연시킬 수 있습니다. 또, 기관지염, 감기, 알레르기 등에도 효과적입니다. 

4. 뛰어난 향균성 
오렌지 껍질에는 천연 추출물과 다량의 페놀과 항산화 화합물이 들어 있어 각종 병균체로부터 신체를 효과적으로 지킬 수 있습니다. 게다가 풍부한 섬유질 덕분에 건강한 배변활동이 가능합니다. 

5. 구강 건강
입 냄새가 심한 분들은 깨끗하게 씻은 오렌지 껍질을 씹으면 좋으며, 구강 내 박테리아 조절에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6. 체중 감량과 피부 미용
오렌지 껍질은 낮은 칼로리 및 풍부한 섬유질을 가지고 있으며, 비타민C도 많아 다이어트와 피부 관리를 하는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