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창 자라날 성장기이지만 먹기 싫어하는 아이 때문에 걱정이라면? 식사 관리, 이렇게 해 주세요!

다른 아이들보다 잘 안 먹는 우리 아이
코로나19 대유행 전에도,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이해서도 밥을 잘 먹지 않는 데다 음식 자체를 입에 잘 대지 않으려고 하는 우리 아이. 이런 아이들은 부모님들이나 바라보는 어른들의 입장에서 걱정이 클 수밖에 없는데요, 무작정 음식을 많이 먹게 하기 보다는 차근차근 단계별로 식사 관리를 시행하시는 게 좋습니다. 

가급적 간식 섭취 자제하기!
사탕이나 초콜릿, 아이스크림과 같은 단맛이 강한 간식을 자주 섭취하면 더 자극적이고 강력한 단맛을 찾을 수밖에 없습니다. 또 간식들은 제대로 된 식사를 기피하게 만드는 주범이 될 수 있으므로 입맛이 길들여지기 전 식사 관리를 철저하게 해 주시는 게 좋습니다.

식사는 즐겁게, 30분 내외로 집중하기!
잘 안 먹는 아이들은 식사 시간이 고역입니다. 이를 위해 부모님이 먼저 즐겁게 식사해 식사 시간에 대한 인식을 바꿔줘야 합니다. 또 식사 시간도 공부처럼 정해줘야 합니다. 식사를 할 때에는 밥 먹는 데에만 집중하고 식사가 다 끝나면 다른 일을 할 수 있단 것을 익히게 해 주셔야 합니다.

충분히 씹고 삼키는 연습도 필수!
간혹 먹기가 싫어서 음식을 씹지 않고 입에만 물고 있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각종 위장장애, 위장질환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아이가 밥을 맛있게 잘 먹을 수 있도록 식사 시 소화가 잘 되는 음식으로 식단을 구성하고 잘 씹고 삼키는 과정을 연습할 수 있도록 도와주셔야 합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